2014. 12. 2. 15:14

에네스카야 논란, 최악의 추문 주인공으로 전락이 황당한 이유

터키 출신의 에네스 카야가 카톡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아직 에네스 측에서 이 사건과 관련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비난 여론은 점점 커지고 있다는 사실이 문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빠른 결정을 하지 않으면 소문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퍼질 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방송에 출연 중인 이들의 추문은 항상 대중들의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방송은 그만큼 파급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더욱 외국인에 대한 비난을 퍼붓는 이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외국인과 관련된 논란은 국가 간 문제와 인종과 종교에 대한 논란으로 확대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은 심각한 수준으로 확대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에네스와 사귀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올린 글은 무척이나 구체적이고, 첨부 사진으로 올린 톡 내용은 이들의 관계가 제법 오랜 시간 지속되어왔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일 수밖에 없는 내용들이 가감 없이 담겨져 있는 그 내용들은 눈을 의심하게 할 정도였습니다.

 

에네스 논란은 네이트 판-톡톡 게시판엔 '지금 난리난 비정상회담 에네스 사건'이란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오며 시작되었습니다. 그 내용이 워낙 구체적이고 확증적이라는 점에서 에네스의 문제는 쉽게 해결될 수는 없어 보입니다. 사진과 자료들을 공개한 여자가 유부남에 농락당했다는 주장보다는 유부남인 그가 한국 여성에게 노골적으로 추파를 던지며 생활해왔다는 사실이 큰 문제로 다가옵니다. 

 

'비정상회담'을 통해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터키인 에네스 카야가 지난 2년 동안 유부남의 신분으로 다른 여성을 만나왔다는 사실은 문제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의 핵심은 외국인이 아닙니다. 외국인이 아니라 내국인이라면 상관없는 문제가 될 수는 없으니 말이지요.

 

에넥스와 사귀었다는 여성이 올린 내용은 너무나 구체적이라는 점에서 의심을 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서로 나눴다는 카톡 내용과 음성 통화 원본, 그리고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사진 등 짜깁기 조작이라고 보기 어려운 신뢰도 높은 자료들이 많다는 사실은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올라 온 내용들이 워낙 적나라하고 논란이 될 수밖에 없는 내용들도 많다는 점에서 조작 논란이 일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동안 에네스는 터키유생이라고 불릴 정도로 도덕성을 앞세워 왔기 때문입니다. 한국 사람보다 더욱 보수적인 입장을 보이며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던 그가 알고 봤더니 부인과 자식이 있는 상황에서 다른 여성들과 추문을 이어갔다는 사실은 충격이니 말입니다. 

 

카톡의 내용 중에는 유부남을 의심하는 내용과 관련해서는 "부인과 헤어졌다"는 말도 있어 논란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그는 유부남이고 한국인 부인과 아이와 함께 여전히 잘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방송되었던 '택시'에서도 한국인 부인과의 사랑 이야기와 함께 한국에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비정상회담'에서도 터기유생이라는 별명답게 그만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보여주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었습니다. 광고와 영화에도 출연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고 있던 와중에 터진 이 사건은 치명적으로 다가옵니다. 더욱 '비정상회담'은 얼마 전 기미가요 논란으로 큰 홍역을 치렀다는 점에서 출연자의 불륜은 다시 한 번 큰 비난을 받을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이런 과정들은 결과적으로 '비정상회담'이 몰락하는 하나의 징조로 다가올 수도 있다는 점은 중요합니다.

 

우선은 논란의 주인공인 에네스 카야가 이 논란의 사실 관계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침묵으로 일관한다면 에네스는 이 여성의 주장이 모두 사실이라고 확신하는 것과 다를 바 없을 겁니다. 그렇지 않고 이 모든 것이 조작이라면 그 내용에 대해서 반박을 해야만 할 겁니다.

 

공개된 카톡 내용이 조작되었다면 명명백백 밝혀야만 합니다. 그저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조작으로 치명적인 상황에 처했다면 이를 바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증명 과정이 중요한 것은 유사한 일들이 더는 벌어지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서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니 말입니다.

유명인들을 상대로 한 인신공격들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더는 유사한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기준을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조작된 글로 타인의 삶을 망가트리는 자들은 용서 없는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밖에 없음을 보여줘야 하니 말입니다.

 

하지만 현재 드러난 사실이 거짓이 아닌 진실이라면 에네스 카야는 그 모든 것들에 책임을 다해야 할 겁니다. 그저 외국인이 한국에 들어와 한국인 여성과 결혼하고 방송으로 큰 인기까지 얻은 상황에서 바람까지 피워 비난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외국인이 아닌 누구라도 이런 부도덕한 행동에 대해서는 비난을 받는 것이 당연하니 말입니다.

 

에네스의 행동이 사실이라면 비난을 받고 방송에서 퇴출 되는 것 역시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그의 행동을 두고 종교적인 편견으로 공격하거나, 그의 국가를 비하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될 겁니다. 에네스의 행동 하나로 그가 믿는 종교와 국가마저 비하하는 것만큼 큰 폭력은 없으니 말입니다. 에네스의 행동은 에네스에 대한 비난으로 그쳐야지 그 이상으로 확대되면 이는 비이성적인 상황으로 이어질 수밖에는 없으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