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21. 16:41

블랙넛 논란 송민호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최악인 이유

'쇼미더머니4'는 연일 논란입니다. 의도적인 측면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예고는 충분하게 예측되어왔던 일입니다. 지난주에는 송민호가 여성비하 하는 랩으로 논란이었습니다. 조금 잠잠해지나 했더니 이제는 일베 래퍼라고 불리는 블랙넛이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블랙넛은 첫 방송부터 논란이었습니다. 1차 통과를 위해 랩을 하다 바지를 벗는 퍼포먼스로 자신을 알렸습니다. 어차피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그의 행동에는 분명한 근거가 있었습니다. 과거 그가 했던 랩들이 이를 증빙하기 때문입니다. 최악의 존재일 수밖에 없는 그의 과거는 추악하기만 합니다.

 

송민호 논란을 생각해보면 블랙넛은 분노로 점철되어 비난이 쏟아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여성비하는 물론이고 강간 살인을 담은 내용을 랩이라는 틀 속에서 표현하는 자를 래퍼라고 인정하는 것조차 황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논란이 컸던 자가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고, 그렇게 예선을 통과해 방송에 버젓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황당하기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랙넛 논란은 최소한 충분히 예상된 거였습니다. 이미 그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시점 많은 이들은 분노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우려를 했습니다. 강간 살인 등 입에 담기도 어려운 것들을 랩이라고 부른 블랙넛의 행동은 당연히 비난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블랙넛은 그리고 일베 래퍼라는 별명도 붙어있습니다. 일베에 그 문제의 랩을 평가를 받는답시고 올렸었기 때문이지요. 일부에서는 초창기에 일베는 현재와는 다르다고 옹호하지만 블랙넛이 하는 행동은 현재의 일베의 일탈과 조금도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스스로 가 사회적 암으로 규정된 일베와 동일하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합법적으로 방송에 나와 랩이라는 방식으로 자신의 가치관을 부여하는 행위 자체가 경악스럽습니다. 녹화 중 프로듀서들이 녹화를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녹화를 거부한 이유가 뒤늦게 드러났는데 그건 블랙넛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죽부인을 들고 나와 랩을 하면서 성행위를 연상케 하는 행동을 해서 프로듀서들이 촬영을 중단시켰다는 것이 전부입니다. 

 

랩 경연을 하는 현장에서 왜 성행위를 하는 행동을 했는지 의아하기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사고 체계에는 강간을 하고 살인을 하며, 성행위를 하는 행동들만 존재하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대선배인 타이거 JK의 부인이자 여자 래퍼로서 전설과 같은 윤미래를 성적으로 비하하는 노래도 불렀던 것이 블랙넛입니다. 그에게는 기본적인 인성이란 존재하지도 않다는 생각은 그의 삶을 보면 명확하게 드러나는 듯합니다. 

 

블랙넛의 행동을 보면 송민호는 그저 어린 아이의 패기 정도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여성과 산부인과를 비하한 행동으로 비난을 받아야 했던 송민호와는 비교도 안 되는 블랙넛은 방송에서 퇴출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방송이라는 매체가 대중적인 전파력이 강하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는 자가 걸러져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최근 들어서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블랙넛 논란은 정점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엉망인 자가 래퍼라는 이름으로 포장해 방송에 출연한 예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몇 종편 방송에서는 가끔씩 등장하는 황당한 사례이기는 했지요. 하지만 대중적인 프로그램에서 이런 황당한 출연자는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블렉넛을 철저하게 이용하는 '쇼미더머니4' 역시 한심한 존재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누구보다 이 논란을 잘 알고 있었고 예측도 했으면서도 출연을 강행하고, 그의 일탈을 화제로 삼아 이슈로 포장해 기사화하는 그들은 비난을 받아 마땅합니다. 블랙넛이나 제작진이나 한심하고 반사회적인 존재라는 사실은 이번 논란에서도 확실하게 드러났으니 말입니다. 

 

힙합이 이런 식으로 반사회적인 것들을 담아내는 도구가 된다면 대중적으로 힙합은 환영받을 수 없습니다. 수많은 이슈들이 있음에도 여자비하와 강간 등 패륜적인 내용을 담아 랩을 하는 것이 환영받는 사회가 된다면 이는 미친 사회나 다름없으니 말입니다. 블랙넛은 하차만이 아니라 방송 자체를 해서는 안 되는 존재일 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1
  1. 도플파란 2015.07.22 06:5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렇게 알려져서 과연 어느정도 오래 갈수 있을까요... 그냥 얼마가지 않아서 잊혀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