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21. 10:35

남보라 강소라 루머 적극대처가 반가운 이유

강소라 측에서 현재 떠돌고 있는 루머에 대해 법적인 조처를 강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여성 스타에 대한 찌라시들의 횡포가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었지만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침묵은 곧 인정이 되는 분위기라는 것이 황당하기만 합니다. 근거도 이유도 없이 그저 "그랬다더라"라는 말로 억울한 희생자를 만들어내는 현실 속에서 이런 대응은 당연합니다.

 

얼마 전 남보라에 대한 루머 역시 황당했습니다. 남보라가 연애하던 대상이 부잣집 아들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일부에서는 그녀가 스폰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시점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연예인 스폰'을 다룬 직후에 나온 기사라는 점에서 파급력은 더욱 컸습니다.

 

동생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언론에 공개된 연애와 이별로 마음이 아플 수밖에 없는 남보라에게 '스폰녀'라는 낙인까지 찍는 잔인한 존재들에 대해서는 법적인 처벌을 강구해야만 합니다. 남보라가 정말 나쁜 짓을 했다면 응당한 처벌을 받아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당연히 억울함을 풀어야만 할 테니 말입니다.

 

남보라에 이어 같은 소속사 배우인 강소라도 그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숱한 찌라시들의 막말들이 오가는 상황에서 더는 참을 수 없는 소속사인 윌 엔터테인먼트에서 강경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근에 다시 여자 연예인의 해외 성매매가 논란이 되고 있는 시점이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속칭 찌라시)에 명시된 남보라씨 관련 내용들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 유감을 표하는 바 입니다" 

"당사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유포된 글이 배우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된 것은 물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하여 경,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 최초 유포자를 발본색원해 엄중한 처벌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글을 추가로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협의나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으로 일관할 것을 알려 드립니다"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더 이상 무분별한 루머에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많은 분들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누군가 악의적으로 같은 소속사에 소속된 여자 연예인을 몰아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남보라와 강소라가 같은 소속사 연예인이라는 점과 자수성가해 힘겹게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는 점에서 그녀들이 '스폰'과 관련 있다는 루머는 일단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소속사의 공식 입장을 보면 알 수 있듯, 얼마나 황당한 일일지 상상도 못할 정도입니다. 만약 자신이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누군가에 의해 성매매를 했다고 알려지게 되었다면 괜찮을까요? 그저 대중들을 상대로 하는 직업을 가졌으니 이것도 감수하라는 논리는 논리도 아닙니다.

 

강소라 루머에 대해서도 소속사측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심각한 명예 훼손이며 여성으로서 쉽게 치유되기 힘든 상처를 준 악성 루머 최초 유포자 및 추가 유포자에 대해 경찰 수사를 의뢰해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그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참는 게 미덕이라고 불리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수많은 악플로 억울하게 죽어간 이들이 많습니다. 그런 학습효과가 있음에도 여전히 사실과 상관없는 일로 공격하는 일부 악플러들은 사법 처리를 받아야 합니다. 칼만 들지 않았지 살해할 의도가 명확해 보이니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조금 늦기만 했지만 강소라와 남보라 소속사의 적극적인 대처는 반갑습니다.

분명 연예계에 황당한 성매매가 현실로 드러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점에서 분명 연예계가 잘못이라는 것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의 타락을 전체로 매도해서 억울한 희생자를 만들어내는 것은 말도 안 되는 폭력일 뿐입니다. 그런 점에서 적극적인 대응과 용서 없는 사법 처리는 당연한 일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