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14. 14:02

장재인 계약이 반가운 이유

슈스케 TOP4의 계약 문제가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재인이 자신의 은사인 김형석이 대표로 있는 키위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했다고 하네요. 현재 대학에서 수업을 받고 있는 장재인으로서는 학교 교수와 학생의 관계를 더욱 확장해 사업적 파트너로서의 관계도 가져 그녀의 성장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김형석과 장재인 최고의 궁합을 보일 수 있을까?




장재인은 슈스케2가 시작하면서부터 우승 후보로 점쳐졌던 존재였어요. 김지수와 함께 기타를 치며 창작 곡을 부르는 그녀에 대해 대회 초반 일본 가수 유이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어요. 같은 싱어송 라이터에 기타를 치고 유사한 분위기를 내는 유이와 장재인은 무척이나 비슷한 측면들이 있었지요.

음악에 대한 표절이 아닌 스타일에 대한 표절도 요즘 같은 시대에는 중요한 성공 요인이 되기에 일부 팬들의 장재인에 대한 비난은 생각보다는 수위가 높기까지 했어요. 그나마 시간이 흐르며 그녀의 능력을 알아주고 재능을 발견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많은 이들은 장재인이 우승을 하기를 바라는 상황으로까지 전개되어 갔어요.

장재인과 김지수의 능력을 극명하게 보여준 것은 슈스케2 최고의 장면 중 하나인 '신데렐라'를 편곡해 부른 장면이었어요. 지금 생각해봐도 댄스곡인 '신데렐라'를 기타 반주로 편곡해 장재인과 김지수만의 스타일로 부른 것은 최고였지요. 그런 재능은 쉽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것이기에 많은 이들은 마지막까지 장재인과 김지수가 우승하기를 바랄 수밖에는 없었지요.

TOP11에 오른 다른 여성 출연자들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둔 그녀의 독주는 당연했어요. 아쉽게도 TOP3에서 막강 트윈 체제를 구축했던 허각과 존박에게 밀리기는 했지만 많은 이들은 우승자 못지않게 그녀에 대한 사랑을 내비쳤지요. 

그런 관심은 슈스케2가 끝난 이후 공개된 음원 순위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상위권을 장악하는 힘으로 드러났어요. 이후 다양한 광고 등을 통해 장재인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기도 하며 조금씩 과거의 그녀와는 다른 모습으로 팬들과 조우할 수 있는 기회는 그녀에게도 행복한 순간들이었을 듯하지요.   

자연스럽게 가수가 되고자 슈스케2에 참여한 그들은 자신들을 최고의 가수로 키워줄 소속사 선정에 들어갔고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며 화제가 되곤 했어요. 최근 YG의 연습생으로 들어간다는 다소 충격적이기는 하지만 무척이나 현명한 선택을 한 강승윤과 김은비의 소식은 흥미로웠어요.

허각과 존박은 여전히 다양한 소속사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기획사를 찾기 위해 막판 조율 중인 상황에서 장재인이 과연 대학 스승인 김형석과 손을 잡을 것인지 탄탄한 시스템을 갖춘 YG 엔터테인먼트로 갈지가 화제가 되곤 했어요.

그런 그녀가 앞선 강승윤과 김은비와 비슷하게 의외라고 볼 수도 있는 김형석의 키위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한 것은 시간을 들여 최고가 되고자 하는 의지의 반영으로 봐야할 거 같아요. 자신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그래서 자신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 김형석의 품에 안긴다는 것은 그녀로서는 차근차근 가수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둥지가 될 테니 말이에요.

물론 YG 역시 거미가 대단한 여가수로서의 명맥을 유지하며 자유롭게 소속 가수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이기에 좋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럼에도 장재인이 김형석을 택한 것은 여전히 고등학생들인 강승윤과 김은비가 YG의 품으로 들어가 연습생이라는 신분으로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택한 것처럼 자신들의 미래를 위한 투자로 볼 수 있으니 말이에요.

김형석은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작곡가 중 하나에요. 그가 만든 히트 곡만 해도 엄청날 정도로 김형석이라는 존재는 특별하지요. 그런 그를 택한 것은 장재인으로서는 가장 현명한 선택으로 보여요. 장재인의 특색을 그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은사이기에 그녀에게 적합한 곡을 만들기에도 용이하니 말이에요.
국내 최고의 히트 작곡가인 김형석과 독특한 스타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추구하는 장재인이 만나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당장의 행복보다는 미래를 바라보며 현재를 투자하는 모습은 아름다울 수밖에는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