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25. 17:46

김보경 1위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는 이유

슈스케2에 출연했었던 김보경의 신곡이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뭘까요? 슈스케2 출연자들의 음원들이 공개될 때 마다 1위를 한 것을 보면 그녀의 1위가 특별하지는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그럼에도 그녀의 1위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아쉬움을 이겨낸 승리 때문 아닐까요?

억울하게 놓친 기회, 화려한 비상으로 풀었다




슈스케2를 보신 분들이라면 김보경이 억울하게 최종 베스트 11에 올라가지 못한 것을 알고 있을 거에요. 그 상대가 김그림이어서 많은 이들은 더욱 분노했던 이유도 될 거에요. 자신의 욕심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김그림으로 인해 아쉽게 다음 단계에 올라설 수 있는 기회를 박탈당한 그녀의 눈물은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으니 말이지요.

최종 우승자였던 허각은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노래 하나만으로 성공하고자 했던 열망이 결국 슈스케2 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져 하나의 신드롬을 일으켰어요. 한국의 폴 포츠 탄생은 슈스케2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가치였지요.

허각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사랑 받은 이유는 단순히 노래만 잘해서는 아니었어요. 그가 살아온 인생 역경이 너무 험난하고 힘들었기 때문이지요.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하면서도 노래로 성공하기 위해 굳은 일을 하면서도 다양한 무대에 오른 그의 모습은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지요.

허각만큼이나 김보경 역시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후보자였어요. 집안 형편 때문에 고등학교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린 동생들을 직접 돌봐야만 했던 김보경은 노래에 대한 열정을 숨기지 못하고 라이브 카페 등에서 돈을 벌면서 슈스케2에 참가했던 인물이었어요.

그런 그녀가 중요한 고비에서 김그림과 한 조가 되어 무대에 서야 했던 것은 불행이었어요. 그 전 그룹 미션에서도 자신만을 위한 욕심으로 팀 전체를 망가트리고 홀로 살기 위해서는 뭐든지 할 수 있었던 그녀는 김보경과의 미션에서도 자신만을 위한 우격다짐이 문제가 되었어요. 둘 다 공통적으로 좋아하던 노래이기에 어떤 부분이 더욱 자신에게 득이 될지는 불러봤기에 잘 알 수밖에는 없었죠.

그런 상황에서 수시로 자신의 파트를 바꾸며 자신에게만 유리한 포지션을 잡으려는 김그림으로 인해 나이 어린 김보경은 답답하고 속상함을 속으로 삭혀야만 했어요. 그런 모든 과정들은 그대로 방송으로 전달되었고 많은 이들의 김그림의 그런 행동에 많은 비난을 쏟아 부었지요.

결과적으로 특별할 것 없고 무의미했던 심층면접을 통해 어렵게 노래에 대한 열정을 간직해왔던 김보경에게 그런 과정을 겪었기에 너무 올드하고 굳어진 스타일 때문에 성공하기 어렵다는 말로 탈락을 시켰어요. 그렇게 무참해 버려졌던 김보경을 살린 것은 시청자 팬들이었어요.

슈스케2 톱11에 떨어진 후부터 김보경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고 그녀에 대한 응원은 날이 갈수록 높아졌지요. 그런 움직임 때문만은 아니었겠지만 그녀는 세계적인 레이블인 소니뮤직의 눈에 들어 계약을 하는 쾌거를 이뤘어요.

소니뮤직은 슈스케2에서 불렀던 'Because Of You'음원을 시작으로 그녀의 활동을 준비하며 드라마 OST까지 합류시키는 등 다른 슈스케2 톱11 멤버들이 엠넷 행사에 불려 다니는 동안 가수 김보경에 대한 매니지먼트를 착실하게 다져나갔어요.  

그렇게 착실하게 준비한 김보경은 마침내 미니앨범 '퍼스트 데이(the FIRST DAY)'를 발매하고 수록 곡인 '하루하루'가 등장과 함께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그녀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잘 보여주었어요. 다음 실시간 차트에 지속적으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그녀에 대한 관심은 의외였어요.

많은 이들이 김보경에 대한 기대를 한 이유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인 가수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던 열정을 봤기 때문이지요. 어려운 환경에서 모든 것을 포기할 법도 한 상황에서도 어린 동생들까지 챙기며 가수로서의 꿈을 버리지 않은 그녀의 도전을 높이 샀기 때문일 거에요.

비록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수긍하기 힘든 이유로 탈락하기는 했지만 그녀의 실력을 잊지 않았던 많은 팬들은 그녀의 미니앨범 발매를 이렇게 축하해주고 있었던 셈이지요. 노래를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심사위원들이 지적했던 올드한 느낌이 아니라 풍성한 음성에서 뿜어져 나오는 가창력은 무척이나 매력적이었어요.

기성 가수들과 견줘도 손색이 없는 그녀의 모습은 조만간 방송을 통해서도 볼 수 있을 듯하네요. 슈스케2에서는 억울하고 아쉬워해야 했던 그녀가 고진감래라고 그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니 그 누구보다 빛나는 보석이 되어가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노래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그녀가 과연 아이돌 전성시대에 어떤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