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25. 11:02

싸이 빌보드 2위, 왜 1위를 못하냐가 아니라 5주 연속 2위가 대단한 일이다

싸이가 마룬5에 이어 5주 연속 2위를 차지했습니다. 마룬5에 비해 방송 출연 횟수가 적었던 싸이로서는 빌보드 1위는 어려웠으니 말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1위가 아니라 2위를 유지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국 방송 활동도 하지 못하고, 앨범 발매도 하지 않은 채 쟁쟁한 스타들을 물리치고 5주 연속으로 2위 자리를 지켰다는 사실은 싸이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니 말입니다. 그런 싸이의 문제를 두고 왜 1위를 하지 못하느냐고 타박하기보다는 5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에 놀라워해야만 할 것입니다.

 

싸이의 반격, 마룬5의 6주 1위도 이번 주가 마지막이다

 

 

 

 

싸이가 왜 빌보드 1위를 차지하지 못하느냐는 질책과 만약 한국에 돌아오지 않았다면 1위를 차지했을 텐데 아쉽다는 말 등 싸이의 빌보드 1위와 관련한 이야기들은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 들어오지 않고 계속 미국 활동을 했다면 빌보드 1위는 분명히 가능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 1위라는 가치보다 그가 선택한 만남은 분명 더디고 아쉬운 행보로 이어질 수밖에는 없을 겁니다. 

 

 

약속된 일정을 지키기 위해 돌아와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 싸이를 욕할 수는 없으니 말이지요. 그 보다 중요한 것은 싸이의 인기가 그저 여기에서 멈출 것으로 보이지는 않다는 점이지요. 호주를 방문한 싸이 효과는 곧바로 이어져 한 주 동안 무려 7만 장이나 되는 앨범 판매고를 올렸고, 그가 출연한 방송이 시청률 대박을 터트리기도 했지요. 

 

호주를 거쳐 미국으로 건너간 싸이는 그동안 그를 보지 못한 미국인들이 얼마나 싸이를 그리워했는지 잘 보여주었네요. 그런 싸이의 인기를 대변하듯 미국 입성과 함께 전국 방송인 ABC의 간판 토크 쇼인 '더 뷰'에 출연이 확정되는 경사를 맞았지요. 

 

미국이 광활하고 이를 모두 커버하는 전국 방송이 몇 되지 않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는 것이지요. 이런 전국 방송에서 그저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이나, 간단한 인터뷰가 아니라, 미국 토크 쇼의 전설이라 불리는 '바바라 월터스'가 진행하는 최고의 토크 쇼에 출연하게 되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지요. 미국 최고의 토크 쇼에 싸이가 출연한다는 것은 그만큼 그에 대한 미국 내 인지도가 최상위에 속해 있다는 의미일 거에요.

 

'더 뷰'만이 아니라 다양한 방송에서 싸이 출연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싸이의 일정은 정신이 없을 정도네요. 미국 내에서 방송에 전념하며 11월 신곡 발표까지 이어지게 된다면 싸이의 미국 활동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볼 수 있겠지요. 미국에서 12월 행사들이 이미 잡힌 상태에서 유럽 MTV 뮤직 어워드 공연에 참석이 확정되었고, 영국의 유수한 대학인 옥스퍼드대에서 강연까지 하게 된 싸이는 정말 대단한 국제 가수가 되었네요. 

 

세계적인 인기의 척도인 빌보드에서 1위를 하지 못하고 5주 연속 2위를 차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싸이가 올린, 이 대단한 성과가 폄하되어서는 안 될 거에요. 이젠 같은 소속사 가수가 된 저스틴 비버, 케샤. 펀, 테일러 스위프트, 알렉스 클레어, 핑크, 오울시티 등 최고의 팝 스타들이 줄줄이 새 음반을 내면서 강력하게 빌보드 상위권을 치고 올라오는 상황에서 싸이가 5주 연속 2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경이로운 것이지요.

 

앨범 발매도 없고 미국에서의 왕성한 활동도 하지 못하는 싸이가 음원과 뮤직비디오만으로 이렇게 대단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기적과도 같은 이야기니 말입니다. 마룬5에 비해 2000점정도 모자란다고 하지만, 본격적인 미국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면 다음 주에는 빌보드 1위도 가능해 보입니다. 

 

현재 싸이에게 중요한 것은 왜 2위 밖에 하지 못하느냐는 타박이 아니라, 이 대단한 성취에 박수를 보내야 할 겁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시작하고 있기에 그의 성공은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쏟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1위를 못해서 잘못한 게 아니라 5주 연속 2위를 지키고 있다는 사실이 대단함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