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04 09:09

조세호 패러디 프로 불참꾼 진짜 전성시대 이끌 신의 한 수, 왜 안 오셨어요?

뜬금없이 조세호 열풍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SNS에서 퍼지기 시작한 "왜 안 오셨어요?"라는 억울한 이 한 마디가 조세호를 그동안 본적 없는 전성시대로 이끌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무명에 가까운 생활을 하다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한 조세호에게 이 한 마디는 신의 한 수가 되고 있습니다.

 

프로 불참꾼이라는 말이 나오게 된 이유는 지난 해 '세바퀴'에 출연한 조세호가 김흥국의 뜬금없는 질문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안재욱 결혼식에 왜 안 왔어?"라는 김흥국의 갑작스러운 질문이 시작이었다. 말도 안 되는 말만 하는 김흥국의 행동에 억울한 표정으로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는 장면이 뒤늦게 화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1년이나 지난 영상은 갑작스럽게 화제가 되었고, 조세호 소환 놀이가 누리꾼들 사이에 하나의 게임과 같이 되어버렸습니다. 조세호의 SNS에 수도 없이 "왜 안 오셨어요?"가 나오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조세호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누리꾼들이 자신의 결혼식부터, 공항 등 말도 안 되는 장소와 상황에 왜 오지 않았느냐며 타박하는 글들이 하나의 재미가 되어버렸습니다.

 

누리꾼들의 이런 놀이가 화제가 된 이유는 연예인들마저 이 놀이에 동참하면서부터 입니다. 조세호와 함께 가상 부부로 방송을 하고 있는 차오루의 글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차오루는 자신의 부모님 결혼식에 왜 오지 않았느냐며 서운하다고 올린 글이 올라왔습니다.

 

 

가상 결혼을 하면서 처음만난 차오루의 부모님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지요. 그럼에도 왜 안 왔냐고 구박하는 것이 바로 '조세호 소환 놀이'의 핵심이라는 점에서 차오루의 이 한 방은 프로 불참꾼이 된 조세호를 더욱 큰 화제로 올려놓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빅뱅 태양까지 조세호 소환 놀이에 동참했습니다. "형 저희 일본 팬 미팅 때 왜 안 오셨어요?"라는 글로 조세호에게 억울함을 선사했습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을 즐기기 시작한 누리꾼들로 인해 조세호는 진짜 대세 연예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억울한 표정과 말도 안 되는 상황에 대한 몰아가기는 하나의 재미로 다가옵니다. 물론 장난이 아닌 실제 몰아가기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왕따 괴롭히기가 이런 몰아가기를 통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로 웃자고 하는 장난이기에 조세호 소환 놀이는 하나의 재미가 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넉넉한 집안에서 태어나 고생 없이 자랐지만 개그맨이 되면서부터 고생을 시작한 조세호. 양배추라는 방송용 이름을 버리고 조세호로 다시 활동을 시작하며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결'에 조세호가 차오루의 남편으로 출연한다는 이야기에 많은 이들은 황당해했습니다. 왜 하필 조세호냐고 말이지요.

 

여전히 환영받지 못했던 그는 하지만 진정성으로 자신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습니다. 그를 외면하던 시청자들 역시 조세호의 진심에 젖어들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조세호를 향해 우호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은 "왜 안 오셨어요?" 한 마디는 그를 완벽한 대세 연예인으로 자리매김하게 해주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