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19. 14:02

유재석 칭찬글 중국도 반한 유느님의 진가 이게 국민 MC 위엄이다

유재석의 존재감은 국내만이 아니었습니다. 중국 언론에서도 유느님 유재석에 대한 기사가 실리며 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증명해주었습니다. 국민 MC는 단순하게 진행만 잘해서도 될 수가 없다는 사실을 유재석은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국민이라는 칭호가 붙은 다양한 스타들은 많았습니다. 국민 스타나 국민 MC, 국민 배우, 국민 여동생에 국민 할배까지 남녀노소 직업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이들에게 국민이라는 칭호가 붙었던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국민 칭호는 짧은 시간 동안 부여된 한정된 영광이었을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재석은 달랐습니다.

 

유재석은 국민 MC라는 칭호를 거의 10년 가까이 가져가고 있는 절대 강자입니다. 물론 스스로 국민 MC라고 칭하지도 않았고, 그렇게 불러달라고 하지도 않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그는 독보적인 존재임은 분명합니다. 한때 강호동도 국민 MC라는 칭호를 양분하기도 했지만 그의 이런 칭호는 이미 과거의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현재로서는 유재석을 제외하고는 모두 그만그만한 MC들이라는 점에서 유재석의 국민 MC 자리는 지속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 속에서 MC 유재석은 운동장을 열심히 적극적으로 뛰었다. 경기가 끝난 후 그의 입술은 이미 하얗게 질렸지만, 관중들의 환호에 끝까지 허리 굽혀 감사를 표했다. 진실 된 그의 표정은 사람들에게 충분한 감동을 안겨줬다. 또 그는 마지막까지 경기장 주변에 흩어져 있던 쓰레기와 수건 줍는 걸 도왔다. 물론 이러한 모습들만 보고 그가 국민MC라 단정 지을 수는 없다. 그러나 이런 점은 유재석이 안티 없고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 이유 중에 하나 인 것은 분명하다"

"유재석은 시합 전 기자회견장에서 주최 측의 무력함을 대신해 먼저 나서서 상황을 정리하고, 모든 관중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왔다"

최근 '런닝맨' 촬영차 박지성의 중국 친선경기에 출전한 박지성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방송을 보신 분들이라면 비가 세차게 내리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뛰던 그들의 모습을 확인 했을 듯합니다. 지난달 23일 중국 상하이 홍커우 경기장에서 열린 자선경기에서 후반 교체 선수로 나선 유재석의 활약은 보기 좋았습니다. 

 

비가 내리는 상황에서도 입술이 변할 정도로 최선을 다한 유재석은 경기가 끝난 후 힘든 상황에서도 관중들의 환호에 끝까지 허리를 굽히며 감사를 표하는 모습인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그런 모습이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유재석의 평소 모습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예상 가능한 그림이었습니다.

 

유재석이 진정 대단한 것은 힘들게 뛰고 나서도 경기장 주변에 흩어져 있던 쓰레기와 수건을 직접 줍는 등 주변 정리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대단하다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였습니다. 최고의 스타가 방송 카메라가 모두 꺼진 뒤에도 그와 상관없이 자신들을 응원해준 수많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경기장에 있던 쓰레기까지 치우는 모습은 그가 왜 진정한 국민 MC라는 사실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시합이 끝난 후의 그의 모습만이 아니라 시작 전에도 관중들이 프로 선수들, 그리고 스타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었다는 점에서도 유재석의 존재감은 충분했습니다. 왜 많은 이들이 유재석은 연호하고 그에게 최고 스타로 인정하는지는 이런 드러나지 않는 모습만 봐도 충분합니다. 누군가 보여주기 위한 일시적인 행동이 아니라 몸에 베인 행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대단함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남자 진짜 멋있더라. 웃음에 가식이 없어. 멋지게 살 줄 아는 마인드. 크고 단단해 보였음. 저런 사람은 옆에서 보고 있는 것만으로 참 행복해"

 

지난 21일에는 가수 신효범이 자신의 SNS에 유재석과 찍은 사진과 함께 그에 대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가식 없는 웃음에 멋지게 살 줄 아는 마인드를 가진 이 남자 진정 멋있다는 신효범의 발언은 모두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진정한 유재석의 진가였습니다.

 

유재석은 진정한 국민 MC라는 칭호를 받아도 부족함이 없는 존재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프로페셔널 한 모습과 주변의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줄 아는 이 남자가 그 긴 시간 동안 국민들에게 일방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이런 가식 없는 진정함에서 나오는 그의 본모습 때문일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도도한 피터팬 2013.07.19 16:5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언제 봐도 멋있는 남자네요~ㅎㅎ

    • 디샤워's 2013.07.20 10:16 신고 address edit & del

      참 대단한 존재임은 분명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