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1. 07:04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일본 행동에 정부는 왜 침묵하는가?

이승철이 일본에서 입국 거부를 당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함께 한 부인까지 억류한 이번 사건은 정부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처를 해야만 합니다. 이승철이 유명해서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부당하게 입국을 거부당했다면 이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일본 측에 문제재기를 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일본 공항에서 입국 거부를 당하는 경우는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 극히 드물다는 점에서 이번 논란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 일본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승철의 입국거부 소식은 더욱 크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현 정부 들어 일본을 찬양하는 뉴라이트 인사들이 대거 등용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대중들의 분노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사건은 최근 독도 지원센터를 포기하는 사건으로 인해 말들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일본을 자극하지 않기 위한 조처로 보이는 이 행동은 자칫 대한민국이 일본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냐는 시각까지 만들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분노하고, 일본은 환영하는 이 황당한 현실은 분명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언론에서 나온 것 때문"

 

"당신 유명한 가수 아니냐"

 

논란은 지난 9일 이승철 부부가 지인의 초대로 일본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벌어졌습니다. 이승철의 소속사인 진엔원뮤직웍스 측에 따르면 이승철 부부는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지만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국사무소에 4시간가량 억류됐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출입국사무소의 한 직원은 이승철 측이 입국을 거절하고 대기시키는 이유에 대해 "최근 언론에 나온 것 때문"이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이승철이 최근 언론에 나온 모습 중 일본이 발끈할 수 있는 문제는 그의 독도 방문 외에는 없습니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논란은 바로 이승철이 지난 8월 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탈북청년합창단과 함께 독도를 방문해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를 발표한 것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독도를 강탈하려는 일본이 그곳에서 통일을 노래한 이승철에게 일본 입국을 거절하는 행위는 분명 노골적인 불쾌감을 토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더욱 황당한 것은 이승철만이 아니라 아내 박현정씨를 함께 억류한 것이지요. 이승철이 독도에서 노래를 불러 입국을 거부한다는 것도 이해할 수 없지만 그저 부인이라는 이름으로 입국을 거부당하고 억류된 것은 폭력일 뿐입니다.

 

일본은 독도 문제만이 아니라 이승철이 20여 년 전 대마초 흡연 사실을 따로 거론했다는 사실입니다. 대마초 사건 이후 지난 20여 년간 일본을 15차례 오가면서도 아무런 제재를 받은 사실이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 과거 일본에서 대마 소지 혐의로 체포되었던 폴 매카트니가 최근 4월 일본에 입국한 것을 보면 더욱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일본 출입국사무소는 애초부터 이승철에 대해 이미 많은 것을 파악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사전 자료 조사' 및 '표적 입국 거부' 의혹을 더욱 높이고 있다"

"표적 및 보복성 입국 거부로 받아들인다. 내 나라 내 땅에 대해 정당한 권리를 이런 식으로 문제 삼았다면 이에 굴복하지 않을 생각이다. 일본에 재입국하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부당한 일에 적극 대처하고 싸워나가겠다"

 

이승철 소속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일본 측에서 사전 자료를 조사하고, 표적 입국 거부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20여 년간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았던 이승철이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입국을 거부당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땅에서 통일을 염원했다는 이유로 왜 일본에서 입국 거부를 당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도 왜 대한민국은 아무런 항의도 하지 않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내 나라 내 땅에서 정당한 권리를 이런 식으로 문제 삼아 입국 거부를 하고 있는데도 대한민국 정부가 계속 침묵으로 일관한다면, 그들은 국가로서 국민들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없다고 볼 수밖에는 없습니다.

 

우리 땅인 독도에서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노래를 불렀다는 이유로 입국을 거절당하는 현실은 무슨 이유로도 이해될 수 없고, 인정 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에 대한민국 정부가 강경하게 나가 더이상 이런 부당한 일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곧 국가의 국민에 대한 의무일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Comment 80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