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25. 10:18

이민지 연예계 성매매에 던진 의문이 중요한 이유

이민지가 화제입니다. 두 명의 이민지가 존재하고 둘 중 하나는 현재 큰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사실 여부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뭐라고 할 수 없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최근의 연예인 성매매 논란에 휩싸인 인물 중 하나라는 점에서 민감하고 씁쓸합니다.

 

'응답하라 1988'은 끝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 드라마를 회상하고 즐거워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그 작품에 출연했던 많은 이들이 차기작을 찾아가며 활발한 상황에서 이민지가 올린 글 하나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송이 되는 중 소속사 문제까지 겹치며 힘들게 보냈던 그녀가 올린 SNS 글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성매매 연예인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충격입니다. 그 중 한 명은 가수로서 큰 성공을 거뒀고 아직도 활동 중이라는 점에서 충격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름을 적지 않아도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이 상황은 최악입니다. 설마 했던 일이 사실로 드러나며 후폭풍은 더욱 거세게 일기 시작했습니다.

 

여가수를 제외하고는 무명에 가까운 이들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상황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그녀가 성매매를 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연예계에 있는 모든 여성들이 성매매자라고 단정 지어 이야기를 하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부에서는 공공연하게 실명을 적은 리스트가 돌아다니기도 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이름이 찌라시를 통해 사실처럼 묘사되고 뿌려지며 엄청난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사실여부와 상관없이 아니면 말고 식의 찌라시로 인해 억울한 희생자들이 양산되는 게 작금의 상황입니다. 

 

유명 가수도 성매매를 했는데 다른 연예인이라고 다르겠느냐는 주장을 펴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 성매매를 했으니 여자 연예인들은 모두 같을 것이라는 판단만큼 어리석고 무모하며 두려운 일은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런 말도 안 되는 루머를 퍼트리는 자들은 엄벌에 처해야만 할 겁니다. 인간들 중에 살인자가 있으니 인간 모두가 살인자라는 주장과 다를 게 없는 일이니 말입니다.


"내 이름 겁나게 흔하긴 흔한데... 하필. 맙소사"

 

"제 얼굴과 제 모든 면에 대해 저는 굉장히 만족하고 좋아합니다만 솔직히 성매매와는 누가 봐도 관계없어 보이지 않나요. 아니 근데 왜 포주랑 남자들 이름은 안 밝히는 건가요"

'응팔'에 출연했었던 이민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의 성매매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수많은 여성 스타들이 분노해서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동명이인으로 이름이 오르내린 이민지 역시 조용하지만 강력하게 현재 상황에 대처했습니다. 
 

 

그녀의 말 중에 중요하게 다가오는 것은 왜 포주랑 남자들 이름은 안 밝히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성매매를 했다는 여성들의 이름은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퍼진 상황에서 왜 포주 짓을 한 자(그것이 알고 싶다 에도 나왔던 스타일리스트 출신)와 수 천 만원을 지불했다는 남자의 이름은 밝히지 않는지 황당합니다.

 

이 상황에서도 남자와 여자에 대한 성차별은 극명하게 다가옵니다. 성매매는 권력의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쉽게 접근할 문제는 아닐 겁니다. 그런 의미로 모든 상황들을 만들었던 남자들은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으면서 여성들만 공격하는 현재의 모습은 미친 짓이나 다름없습니다.

 

성매매에 나선 여성들도 용서를 받을 수는 없지만 그런 상황을 만들어 교묘하게 성매매에 나설 수밖에 없도록 만든 포주와 상대 남자들은 왜 보호를 해야 하느냐는 사실입니다. 이미 전력이 있던 포주는 그렇게 다시 세상에 나와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성매매를 하도록 덫을 놓고 돈을 챙긴 잔인한 인물입니다. 그런 자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침묵 혹은 비호를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일 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일부 악플러들은 이민지의 외모를 비판하며 희롱하기에 여념이 없는 모습은 경악스럽습니다. 지독한 성차별이 얼마나 잔인하고 뿌리 깊게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지 이 작은 사례만을 봐도 충분할 정도로 드러나 있으니 말입니다.

 

수많은 억측들과 루머들만 양산되는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포주 짓을 한 자와 성매수자들의 신상도 공개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그들은 철저하게 보호하며 유명하다는 이유로 성매매를 하게 된 여자는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는 식의 행태는 비열할 뿐입니다. 공개하려면 쌍방을 모두 공개해야만 할 이유는 만 가지도 넘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