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5. 08:29

태양의 후예 종영, 당혹스러운 화산 엔딩에도 송중기만으로도 최고였던 태후

캐나다에서 화산폭발이 일어나고 다니엘 결혼식에 참석한 우르크 전사들은 다시 한 번 재난 지역으로 들어가면서 '태양의 후예'는 종영되었습니다. 지난 15회에서 시진과 대영은 적의 총에 맞아 쓰러지고 그들이 있던 장소가 폭발되며 사망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시체도 찾을 수 없었던 이들의 죽음은 많은 이들에게 아픔으로 다가왔습니다. 주인공 둘이 모두 숨지는 희대의 사건은 역설적으로 이들이 죽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이기도 했습니다. 시체조차 찾을 수 없었던 이들은 죽지 않았기 때문에 시체도 존재하지 않았던 겁니다.

 

그들이 사망한지 1년이나 지나 등장한 것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총상을 맞고 쓰러진 그들은 폭발이 일어나기 전 민병대에 의해 구해진 것이 아니라 갇히는 포로가 되었습니다. 모진 고문을 당하며 갇혀 있던 그들을 구해준 것은 또 의외의 인물이었습니다.

 

서울에서 목숨을 구해준 시진에게 빚을 갚기 위해 등장한 북한군 안 상위였습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안 상위는 그들을 구했습니다. 그렇게 목숨을 건진 그들은 부대에 자신들의 생존을 보고하고 연인들을 찾아 그렇게 알바니아와 우르크로 향했습니다.

 


 

사막 저편에서 등장한 시진을 보고 달려가다 넘어진 모연. 그런 그녀를 안아주던 시진과 꿈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고 눈물을 흘리는 모연의 모습은 감동이었습니다. 이후 투정을 부리고 다시 사랑한다며 우는 변덕스러운 모연의 모습마저도 사랑스러운 것은 그만큼 '태후'에 빠졌기 때문일 겁니다.

 

우르크에 100년 만에 눈이 오던 날 기적은 일어났습니다. 눈을 구경하던 명주 앞에 대영이 등장했습니다. 미안하다며 키스를 하는 대영에게 아무런 말도 없이 툭툭 때리며 감정을 이야기하는 명주는 그렇게 이 말도 안 되는 기적을 반겼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다시 돌아왔고, 일상의 행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달달한 이들의 사랑이야기는 그동안 가슴 졸이며 그들을 지켜본 시청자들을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느 여인들처럼 서로를 챙기고, 사소한 것에 질투하는 이들의 모습은 그래서 사랑스러웠습니다. 특별 임무를 한다며 긴장시키더니 걸그룹 레드벨벳에 열광하던 유시진과 서대영은 전장의 괴물과는 전혀 다른 천진난만한 모습이었습니다.  

 

걸그룹에 열광하는 군인들의 모습은 장교나 일반 사병이나 크게 달라질 이유는 없었습니다. 시진이 자신의 제사상을 받고 사과를 먹는 모습을 보고 경악했던 송 선생과 직원들은 귀신이라고 착각했습니다. 죽은 사람이 되살아왔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으니 말입니다. 그렇게 놀랐던 송 선생과 하자애의 러브스토리도 마무리를 해냈습니다.

 

자신이 죽으면 직박구리 파일을 삭제해달라던 이야기를 기억한 하자애는 노트북 속에 있는 그 파일을 열어 봅니다. 그리고 파일 안에 10대에서 30대까지 나뉜 폴더를 보고 경악하던 하자애는 열어본 후 감동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의 모든 사진이 담긴 그 파일을 본 후 정신이 나간 하자애에게 고백을 하는 송 선생. 그렇게 둘은 오랜 인연을 사랑의 완성형으로 만들어갔습니다.

 

장교가 아니라는 이유로 명주와의 관계를 부정 받았던 대영은 용기를 냈습니다. 명주의 손을 잡고 윤 중장을 찾아 군복을 벗지 않고 명주와도 헤어지지 않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윤 중장은 그런 서대영을 사위로 인정했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부대 식당에서 진한 키스를 하는 것으로 사랑을 완성시켰습니다.  

 

낚시터에서 달달한 데이트를 했던 시진과 모연은 다시 우르크로 향했습니다. 작전을 위해서가 아니라 폐선이 있는 그 섬을 가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얀 조약돌을 가져간 연인들을 다시 돌아온다는 전설을 그들도 실행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처음 그곳을 찾았던 때와 달리 행복하기만 한 둘의 모습은 달달함 그 자체였습니다.

 

와인을 마시는 모연과 운전 때문에 마셔서는 안 된다는 시진. 초기 우르크에서 첫 키스를 하던 때를 떠올리게 하는 그 상황 속에서 별이 쏟아질 듯한 하늘을 바라보며 소원을 빈 둘은 누구랄 것도 없이 진한 키스를 나눕니다. 모연이 별똥별을 보며 빈 소원이 "이 남자가 키스하게 해주세요"였기 때문입니다.

 

별이 쏟아지는 멋진 공간에서 아름다운 키스를 나누는 장면으로 끝내도 좋았을 '태후'는 캐나다로 무대를 옮겼습니다. 다니엘의 결혼식에 초대를 받은 송송 커플과 구원 커플, 그리고 병원 사람들이 모두 하객으로 참석한 그곳에서 그들은 다시 재난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이 열리던 그곳에서 가까운 화산이 폭발했다는 소식을 접하자마자 하객들은 모두 재난 지역으로 출동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은 웃기거나 감동이거나 한 장면이었습니다. 재난 지역에서 다져진 그들은 그렇게 다시 지독한 재난 앞에 도망치지 않고 뛰어드는 장면은 감동적인 결말이자 연결고리이니 말입니다.

 

화산이 폭발하기 전 이치훈은 갑자기 카메라를 바라보며 뜬금없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런 엔딩 너무 좋죠. 재난을 극복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라는 그의 발언은 김은숙의 엉뚱한 결말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이 발언은 '태후'에 대한 이야기만이 아니라 다니엘과 그곳에 모인 모두를 위한 이야기이기도 했으니 말입니다.  

 

'태후' 종영은 많은 것을 남겼습니다. 화산 엔딩으로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송중기라는 걸출한 배우를 다시 완벽한 존재로 만들었다는 사실입니다. 멋진 존재이기는 하지만 뭔가 부족했던 송중기는 '태후'를 만나 완벽한 존재로 거듭났습니다. 중국만이 아니라 전 세계를 흔들 정도로 최고의 존재가 된 송중기라는 존재만으로도 '태후'는 충분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