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12. 09:19

젝스키스 YG행, 무한도전이 바꿔놓은 운명 그들이 기대되는 이유

젝스키스가 YG와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이미 양현석과 교류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나온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수많은 설들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양현석과 젝키 멤버들이 찍은 사진이 공개되고, 공개석상에서 양현석 대표가 젝키와 관련된 언급을 하며 기대감은 더욱 커졌습니다. 

 

YG는 젝키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 세부 내용이 모두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개별 활동은 각자의 소속사의 입장에서 하게 되고, 젝스키스라는 팀으로 활동을 하는 조건입니다. 이는 여전히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HOT의 복귀와 활동을 부추기는 조건이라는 점에서도 흥미롭습니다.

 

과거와 달리 개별 활동을 하면서 소속사도 다른 그들이 함께 활동하는 것은 여러 악재가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따로 또 같이' 방식은 중요합니다. 팀으로는 함께 하고 개별 활동은 기존 소속사와 함께 하는 방식은 HOT의 복귀에도 가능성을 크게 열어 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갑게 다가옵니다.

 

젝키의 재결성은 말 그대로 극적입니다. 많은 팬들이 그들이 완전체로 다시 돌아오기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누군가 총대를 메고 일을 이끌어야 하는데 젝키만으로도 그 역할을 하기는 힘겨운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 어려운 일을 현실로 만든 것은 바로 무한도전입니다. 무도가 나서서 젝키의 재결합을 도왔고, 그렇게 고지용까지 팬들을 위한 무대에 함께 서며 완전체는 결성되었습니다. 비록 고지용이 개인 사업으로 인해 젝키 멤버로서 활동을 이어갈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젝키에 대한 팬들의 열망은 컸다는 사실입니다.

 

무도가 아니라면 결코 가능할 수 없었던 젝키의 복귀는 극적이었습니다. 그리고 6천 명이 넘는 '게릴라 콘서트' 팬들의 열광과 과거나 다름없는 그들의 열정적인 무대는 감동 그 이상이었습니다. 방송 후 젝키의 노래가 역주행을 하며 음원 차트에 입성하는 순간은 얼마나 팬들이 그들이 고대해왔는지 알 수 있게 한 대목이었습니다.

 

많은 팬들은 젝키가 그렇게 끝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지오디도 다시 모여 공연을 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처럼 젝키도 다시 하나가 되어 활동을 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의 인기와 달리 너무 짧게 활동을 하고 끝낸 젝키라는 점에서 그들의 복귀를 원하는 팬들은 많았습니다.

 

젝키가 무도에서 공연을 하며 큰 성공을 거두자 황당한 일도 벌어졌습니다. 젝키의 전 소속사였던 DSP에서 서운하다는 말을 퍼트리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젝키의 아버지와 같은 DSP 사장이 병상에 있는데 누구하나 찾아와 인사하는 이가 없이 YG를 만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는 주장이었습니다.

 

DSP의 이런 주장에 수많은 팬들은 분노했습니다. 젝키가 해체될 수밖에 없는 원인 제공을 하고 수탈이라고 표현해도 좋을 정도의 행동을 한 그들이 할 이야기는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 누구도 DSP의 주장에 동의하는 이들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젝키와 DSP는 물과 기름처럼 하나가 될 수 없는 존재였습니다.

 

모든 원인을 제공하고 분노하게 만든 주범이 이제 와서 불쌍한 척 여론 몰이를 하려던 행동은 그렇게 긴 시간이 흐른 뒤에도 팬들의 분노를 불러올 정도로 컸습니다. DSP와는 그 어떤 법적인 문제도 없는 상황에서 도덕적인 언급을 하는 것 자체가 비도덕한 일로 불릴 정도로 DSP에 대한 대중들의 시선은 최악입니다.

 

젝키는 공연 위주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방송 활동을 통해 젝키가 뭉쳤고 활동을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는 것 역시 당연합니다. 라스와 판타스틱 듀오 출연이 확정된 상황에서 젝키의 활동은 왕성하게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YG와 계약을 하면서 방송 활동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고, 비록 무대에 함께 서서 활동하기는 어렵겠지만 고지용이 녹음에는 참여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커집니다. 젝키가 다시 전성기를 맞이할지 알 수는 없습니다. 무한도전의 덕으로 큰 화제를 모은 것이 전부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젝키의 복귀가 반가운 이유는 많은 팬들이 그들의 복귀를 원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렇게 아쉬운 은퇴를 했던 그들이 다시 무대에 서는 것을 원했던 팬들의 바람이 현실이 되는 과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모든 이유를 대신한다. 누군가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원하는 그들의 복귀는 그래서 반갑기만 하다. 

 

어렸던 시절과 달리 무대에서 춤추는 것이 조금은 힘겨울 수도 있다. 댄스 그룹인 그들이 갑자기 보컬 그룹으로 변신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그들의 복귀가 그 어느 때보다 반가운 이유는 단순한 추억을 현실화 시키는 것만은 아니다. 자신들의 의지보다 소속사 문제로 인해 해체를 선언해야만 했던 그들이 더는 후회를 남기지 않고 스타와 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