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24. 10:03

에일리 1위, 싸이 10주 1위 막고 이하이와 디바 대결은 시작되었다

여성 솔로 가수들이 주목을 받는 상황에서 에일리가 싸이를 누르고 뮤직뱅크에서 1위에 올라섰네요. 10주 연속 1위를 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운 싸이를 잡은 이가 에일리라는 사실은 흥미롭지요. 이하이가 뮤뱅에 출연하지 않고 있어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어린 여 가수들의 실력대결이라는 사실은 그 자체로 매력적이니 말입니다. 

 

이하이가 데뷔와 함께 엠카 3주 연속 1위와 빌보드 케이 팝 차트에서도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 자체를 바꾸고 있지요. 이런 상황에 유사한 방식으로 활동하고 있는 에일리가 다시 주목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가창력을 앞세운 어린 디바들이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은 아이돌 시대가 조금씩 저물고 있다는 신호이기도 하니 말이지요.

 

이하이의 독주를 막을 여가수 에일리, 그들이 보일 선의의 경쟁이 반갑다

 

 

 

 

아이돌들의 비주얼 쇼크가 국내만이 아니라 아시아 전역을 접수했었습니다. 이런 흐름이 평생 갈 수는 없다는 점에서 아이돌들의 인기 역시 조금씩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지요. 새로운 아이돌 그룹들이 데뷔를 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어렵게 데뷔를 하더라도 과거와 달리,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기호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음은 분명해 보이네요.

 

 

이런 흐름을 주도한 이는 앞서 국민 여동생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던 아이유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어린 솔로 여가수가 만들어낸 가치는 아이돌 전성시대에 단연 두각을 보였으니 말입니다. 뛰어난 가창력에 귀여운 외모까지 한 몫하며, 아이유 열풍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기까지 했어요. 아이돌 전성시대 유일하게 살아남은 스타 아이유의 성공은 자연스럽게 제 2의 아이유 만들기에 기획사들이 나설 수밖에 없도록 했으니 말입니다.

 

아이유의 인기는 에일리의 데뷔를 성공적으로 만들었지요. 물론 에일리가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지만, 아이유가 그런 성공을 만들어내지 못했다면 아이돌 전성시대 솔로 여가수 데뷔가 쉽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에서 아이유의 존재감은 에일리라는 새로운 여가수의 탄생을 가능하게 했네요.

 

실력이라는 측면에서 에일리는 그 어떤 가수와 대결을 해도 밀리지 않은 가창력을 지녔지요. 시원한 고음과 함께 곡 해석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그녀는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보여주었으니 말입니다.

 

 

이런 에일리의 성공은 자연스럽게 주니엘의 데뷔를 가능하게 만들었지요. 아이유의 또 다른 모습으로 더욱 주목받았던 주니엘과 함께 2012년을 뒤집은 스타 이하이의 등장으로 인해 대한민국 가요계는 갑자기 아이돌 전성시대에서 어린 디바 전성시대로 전환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네요.

 

이하이가 등장과 함께 '괴물'이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엄청난 가창력으로 모든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 시점 최강자는 이하이이지요. 후속곡으로 발표한 '허수아비' 역시 그녀의 잠재력과 능력이 유감없이 드러나며 그저 반짝 가수가 아닌, 진정한 디바로 성장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이하이는 증명해주었지요.

 

데뷔한지 한 달도 안 된 이하이는 이미 MAMA 출연이 확정되었네요. 물론 에픽하이와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이기는 하지만, 그녀의 출연 소식만으로도 화제가 될 정도로 이하이의 인기는 그 누구도 따라오기 힘들 정도로 핫하기만 합니다.

 

이런 이하이의 독주를 막아서는 이가 바로 에일리라는 사실은 흥미롭네요. 여전히 이하이의 인기가 높기는 하지만, 에일리가 싸이의 독주를 막고 새로운 1위에 올라서며 본격적으로 이하이와 에일리의 디바 전쟁은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반갑기만 하네요.

 

노래 실력으로 대결을 하는 이들의 모습은 반갑지요. 그동안 퍼포먼스에 길들여진 대중들에게도 신선함으로 다가오는 것 역시 당연합니다. 오직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는 어린 디바들의 성공은 아이돌 전성시대를 이어 여 가수 전성시대를 조심스럽게 알리고 있다는 점에서 반갑게 다가오네요. 과연 이들이 얼마나 성장할지 궁금할 정도로 어린 디바들의 모습은 흐뭇하기만 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