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22. 09:07

이민호 최고인기상 수상이 중요하고 대단한 이유

이민호의 중국에서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는 스타이지만 중화권에서 보이는 관심은 우리가 상상 하는 것 그 이상이라는 사실이 대단합니다. '꽃보다 남자'를 시작으로 '시티헌터'와 '신의'까지 이민호가 출연하는 드라마는 중화권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의 존재감은 명확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된 중국에서 가장 사랑하는 스타 중 하나가 이민호라는 사실은 반갑기만 합니다. 할리우드 진출이 대단한 성취로 다가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 못지않게 중요한 시장이 중국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고 있는 이민호는 미국 시장 진출 이상으로 큰 가치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최고인기상을 받은 이민호, 그의 진가는 증명되었다

 

 

 

 

최근 이민호는 중국 13개 채널을 보유한 SMG(상해 미디어 그룹)에서 주최하는 < 싱샹대전 > 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싱샹대전'은 드라마 영화 음악 공익 스포츠 패션 등 각종 분야에서 중국내 인기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12년 전통의 시상식이라고 합니다.

 

 

거대한 중국에서 13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그룹이 12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시상식에서 외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초대된  것이 이민호라는 사실은 중요합니다. 그런 그가 중국 대중들이 뽑은 최고 인기상을 수상한 것은 그만큼 중국에서 이민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사례가 되니 말입니다.  

 

이민호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는 그가 출연한 드라마에서 증명되고는 합니다. 중국의 유쿠닷컴에서 조사하는 드라마 순위에서 그가 출연했던 '시티헌터'가 조회수 1억 2천만 건으로 한국 드라마 중에서 최고라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최근 출연작인 '신의'의 경우도 첫 회 방영분에 2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이민호는 대륙의 진정한 스타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중국에서도 많은 한류 스타들이 대단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아직 이민호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 역시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지난 해 2월 중국 프로모션을 간 이민호를 보기 위해 갑자기 5천여 명의 팬들이 몰려 행사가 취소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중국 의류 상품 전속 모델로 활동하는 이민호가 매장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전 날부터 노숙을 하는 일까지 벌어질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민호의 인기는 이 상황만으로도 충분히 검증이 될 정도였습니다.

 

중국에서 화장품 모델로 등장한 CF 동영상을 보기 위해 몰린 팬들로 인해 서버가 마비가 될 정도인 이민호의 인기는 우리가 상상하는 수준 이상임은 분명합니다. 중국 중학교 시험문제에 이민호가 등장해 그의 생활 방식을 영어로 소개하시오라는 식의 문제가 출제될 정도로 이민호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18일 중국 장쑤성 쑤저우시에서 열린 '제12회 싱샹대전' 시상식에서 이민호가 '아시아 최고 인기상'을 받았다"


"온화하고 우아한 표정과 멋진 수트를 입은 이민호는 관중들은 물론 현지의 유명인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 여성 팬들의 함성에 국민사회자로 불리는 오종헌이 당황할 정도였다"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민호가 이 시상식에 참석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싱샹대전'은 특별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민호가 수상자로 나선 시상식이기는 했지만, 마치 이민호가 이 시상식을 빛내기 위해 특별하게 초대한 존재로 인식될 정도로 중국에서의 이민호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시상식은 이민호의 팬 미팅을 방불시 킬 정도로 수많은 이민호의 팬들이 몰렸다.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이민호가 이동할 때마다 수많은 팬들이 몰려들고, 함성소리가 이어졌다"

이민호에 열광하는 중국 팬들로 인해 팬 미팅을 방불케 했다는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다가옵니다. 국내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그에 대한 열광이 중국에서도 그대로 재현되고 있다는 사실이 다를 뿐이니 말이지요. 중국 국민 사회자로 불리는 시상식 사회자마저 당황해 할 정도로 중국 현지의 이민호 사랑은 열병과도 같아 보입니다.

 

중국의 유명 스타들이 대거 참가한 이번 시상식에서 외국인으로서는 이민호가 유일하게 초대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시상식 중 하나인 '싱샹대전'에서 팬들의 인기를 그대로 검증할 수 있는 최고인기상에 자국 스타가 아닌, 이민호가 수상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자랑스러워해도 좋을 듯합니다.

 

승승장구하며 최고의 존재감으로 자리 잡은 이민호. '신의'를 끝내고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그가 다음에 어떤 작품으로 팬들을 찾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큽니다. 국내만이 아니라 거대한 시장인 중국마저 호령하는 이민호의 성공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민호의 최고인기상 수상이 중요하고 대단한 이유는 그의 성공으로 보다 많은 한류 스타들이 중국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