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12. 08:04

싸이 젠틀맨 엇갈린 반응 뮤직 비디오가 기다려지는 이유

싸이가 드디어 신곡을 공개했습니다.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사로잡았던 싸이의 신곡은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사였습니다. 싸이 역시 '강남스타일'의 대단한 성공으로 인해 이번 신곡에 대한 부담감이 컸다는 점에서 '젠틀맨'은 국내외의 큰 관심을 불러왔습니다. 

 

전 세계에 공개된 '젠틀맨'은 강한 비트와 쉬운 가사로 처음 듣자마자 따라 부르게 만드는 중독성이 있었습니다. '강남스타일'과는 다르지만 뭔가 비슷하기도 한 '젠틀맨'은 유건형과 싸이가 함께 만들었다는 점에서 연속성과 새로움이 함께 한다는 사실은 재미있었습니다.

 

일렉트릭이 과연 지난해와 함께 올해도 세계인들의 심장을 흔들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싸이가 '강남스타일'의 아성을 넘어서 진정한 세계적인 가수로 성장할 수 있을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싸이가 지난해보다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할 것이라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국내만이 아니라 미국 내에서의 활동도 보다 구체적으로 이어질 거라는 점에서 싸이의 빌보드 1위 도전도 기대됩니다.

 

 

미국 최고의 매니저와 손을 잡고 진정한 시작이 될 앨범은 발매했다는 점에서 스쿠터 브라운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지난 '강남스타일'이 누군가 만들어낸 인기가 아닌, 유투브를 통해 자발적인 성공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스쿠터 브라운의 역할이 크게 부각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이후 보다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은 중요했지만, 싸이 자체가 만들어낸 성공이라는 점은 변할 수 없습니다.

 

2월 발매 이야기도 나왔지만, 4월에 새로운 앨범이 발매되며 과연 어떤 곡이 나올지 많이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전작의 성공은 언제나 현재를 부담스럽게만 합니다. 노래와 춤이 모두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젠틀맨'이 과연 그 아성을 넘어설 수 있을지 알 수는 없었습니다.

 

너무 큰 성공은 그만큼 더욱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세계인들이 싸이를 알고 그가 보여준 대단한 퍼포먼스를 기억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 역시 냉정해질 수 있습니다. 모두가 들썩이게 했던 말춤의 기억을 이겨낼 수 있는 춤에 대한 고민도 커질 수밖에 없지요. '강남스타일'을 만들어낸 유건형과 이주선이 다시 이번 앨범에 함께 했다는 점에서 궁금증도 커집니다.

 

공개된 '젠틀맨'은 한국어 가사이지만 '강남스타일'보다 더한 중의적인 표현으로 쉽게 다가왔습니다. 단순한 가사는 한국어를 몰라도 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했습니다. "마더 파더 젠틀맨"이라는 중독성 강한 가사는 결국 "강남스타일"을 넘어서는 중요한 핵심 키워드입니다.

 

노래 자체는 강렬한 일렉트로닉을 중심으로 쉽게 다가왔다는 점에서 '강남스타일'의 후속 곡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중독성 강한 리듬과 가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이니 말이지요. 싸이가 이야기를 했지만, 이 노래는 단순히 노래로만 듣기보다 뮤직비디오를 함께 보면 더욱 흥겨워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젠틀맨'의 성공여부를 결정해 줄 핵심은 바로 뮤직비디오라는 사실입니다. '강남스타일'이 색다른 뮤직비디오로 세계인들을 행복하게 해준 만큼, 이번 신곡 역시 뮤직비디오가 성공을 가늠하는 중요한 자대가 될 듯합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유재석과 노홍철만이 아니라 무한도전 멤버 전원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무한도전과 싸이의 만남은 언제나 유쾌했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하게 합니다. 길이 분장한 얼굴로 싸이와 함께 찍은 현장 사진에서 알 수 있듯 과연 이들이 뭉쳐 만든 뮤직비디오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만발입니다. 엉덩이를 들썩이는 춤이 될 것이라는 것과 함께 시건방 춤도 이야기되는 '젠틀맨'의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성공을 이어가게 해줄 중요한 열쇠입니다.

 

무한도전의 탁월한 존재감과 싸이가 함께 만나 '강남스타일'을 잊게 해줄 멋진 뮤비가 나온다면 싸이는 '젠틀맨'으로 진정 세계 최고의 가수로 우뚝 설 수도 있을 겁니다. 곡 발표와 함께 호불호가 나뉘기는 하지만, 이는 '강남스타일' 역시 동일했다는 점에서 쉼 없이 웃을 수밖에 없다는 뮤직비디오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과연 싸이와 무도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