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1. 08:03

개리 동영상 허위 논란 유포자 엄벌이 절실한 이유

개리가 때 아닌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와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는 점에서 더욱 황당하기만 합니다. 최근에도 아무런 상관없이 여자 연예인 동영상이 있다는 이야기들이 나와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것이 잘못 만들어진 허위사실임이 밝혀지기는 했지만 황망한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얼마 전에 이시영 동영상이라는 것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무런 상관없는 이를 연예인이라고 우긴 사건은 법정까지 이어졌습니다. 그 유포자들 중에는 법조인과 언론인까지 존재하며 문제 심각성이 얼마나 큰지를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언뜻 보기에 유사하다는 이유로 유명 연예인이라는 말로 당사자를 곤혹스럽게 만드는 이들은 철저하게 찾아내 법의 심판을 받아야만 합니다. 악랄하고 잔인한 범죄라는 점에서 최초 유포자는 철저하게 가려내 용서 없는 처벌을 받아야만 이런 유사한 범죄가 벌어지지 않을 겁니다.

 

이시영 논란이 아직 완벽하게 정리가 되기도 전에 이번에는 개리가 그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개리 동영상이라고 알려진 그 영상은 결국 개리가 아니었습니다. 너무 명확하게 개리가 아닌 이유는 몸에 있는 문신만으로 명확했습니다. 그러 점에서 개리라고 우겨 동영상을 유포한 자 역시 철저하게 잡아내 처벌을 해야만 합니다.

 

"사실이 아니고, 너무 억울하다"

 

"수사를 의뢰해 유포자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겠다"

 

"수일 전 유포 사실을 알았지만 즉각 대응하지 않은 것은 그럴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억울했지만 동영상에 찍힌 당사자들 또한 피해자일 수 있고, 언론을 통해 수면위로 올릴 경우 동영상이 더 크게 확산돼 이들에게 오히려 큰 상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정사실화처럼 퍼지고 있다는 심각성에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 이로 인해 가족들과 지인들이 큰 상처를 입을까 염려돼 빠른 정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개리의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실이 아니고 그래서 억울하다고 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도 했습니다. 사실 이 동영상과 관련해서는 이미 며칠 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자신이 아니라는 점에서 억울하지만 즉각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동영상 속 당사자들은 피해자일 수밖에 없고, 개리 측에서 언급을 하면 동영상이 더욱 크게 확산될 것을 우려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이 아님에도 기정사실화되어 퍼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는 보고 있을 수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 논란으로 가족들과 지인들이 상처를 입을 것이 염려되어 빠른 정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공식 입장을 표했다고 합니다.

 

개리 측의 마음은 충분하게 이해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아니라는 것이 명확했지만 영상 속 당사자들이 염려스러워 참았다는 말에 공감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연예인의 이름을 앞세워 악의적으로 유출시킨 것은 많은 이들에게 유포시키겠다는 의도입니다. 이는 억울한 희생자들이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된다는 점에서 경악하기만 합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남성이 개리가 아니라는 점은 너무나 명확하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문신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전혀 다른 방향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실제 동영상 당사자가 개리의 소속사로 연락을 해 오히려 개리를 걱정했다는 점에서 이는 명명백백한 범죄입니다.

개리 측에서 정식 수사 의뢰를 한 것은 당연합니다.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이라고 우기며 영상을 유포한 자는 범죄자일 뿐입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상처를 입을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연예인을 사칭한 유사한 동영상 등은 철저하게 찾아내 더 이상 유사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처벌을 강화해야만 합니다.

 

중국에서까지 개리 동영상 논란에 대한 보도를 내보낼 정도로 사건은 커졌습니다. 이시영 동영상 논란이 아직 채 해결되기도 전에 이번에는 개리 동영상이라는 이름으로 유포되었습니다. 이는 악랄하게 연예인들의 이름을 앞세워 많은 이들을 희생자로 삼은 범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철저하게 수사해 범죄자를 찾아내 엄벌을 해야만 유사 범죄가 벌어지지 않는 이유가 될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