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18. 15:02

김재중 솔로앨범, 문희준? NO! 김바다와 함께 록으로 2013년을 연다

JYJ의 김재중이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그동안 그들이 하지 않았던 록 음악을 선보인다는 사실은 더욱 흥미롭습니다. 김준수에 이어 솔로 음반을 내는 김재중이 어떤 성과를 낼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시나위 보컬인 김바다와 함께 작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반갑습니다. 검증을 마친 김바다와 함께 록 음악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은 흥미롭습니다. 이미 나가수에서 최고의 존재감을 보였던 시나위와 보컬 김바다가 다른 이들이 아닌 김재중과 함께 한다는 사실은 팬들에게는 그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일 듯합니다.

 

김바다와 함께 하는 김재중의 록 도전,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SM과의 관계를 완벽하게 청산한 JYJ의 행보는 더욱 빠르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별 활동만이 아니라 JYJ의 이름으로도 활동을 해야 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일정을 보낼 수밖에는 없어 보이네요. 김준수가 솔로 앨범을 통해 세계 투어를 마친 상황이지요. 김재중은 영화를 박유천은 드라마 촬영에 여념이 없는 상황에서 2013년 행보에 대한 밑그림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는 사실은 반갑네요.

 

 

박유천은 현재 최고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보고싶다'에 열중하고 있지요. 이후 예능 활동에 대해 과감하게 '정글의 법칙'에 출연하고 싶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예능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놓았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될지 알 수는 없지만 JYJ의 예능 출연은 2013년부터 활발하게 이어질 수밖에는 없으니 말입니다.

 

김재중은 영화 개봉 후 활동이 없었는데 시나위의 김바다와 함께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네요. 아이돌 가수의 록 도전은 논란이 될 수도 있지요. 이미 그런 사례를 그대로 보여준 이도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문희준이 록 음악을 한다고 나서면 백만 안티의 주인공이 된 사건은 지금도 전설과도 같지요. 물론 그 하나만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김재중의 록 음악 앨범이 문희준과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은 그저 자신이 좋아서 록을 하는 것과 현역 로커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바다가 검증을 마치고 함께 앨범을 준비한다는 점에서 전혀 다른 결과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겠지요.

 

"김재중은 록 보컬로서의 좋은 자질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음악에 대한 진정성이 커서 나 또한 작업하는 동안 애정이 커졌다. 김재중만의 조금은 섹시하고 글램한 창법이 매력적이다. 어디에 내 놔도 손색없는 록 넘버를 만들고자 했다"

"록 음악 이란 자신의 가슴속에 묻어 둔 이야기를 음악으로 승화 시켜 만들어야 하는데 김재중의 작사 센스가 뛰어나다. 이제는 아이돌 보다는 아티스트로서 그를 인정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록커로 살아온 시나위의 김바다가 김재중에 대한 평가는 충분히 성공 가능성을 엿보게 해주었습니다. 로커가 상당히 자기중심적이고 강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김바다가 칭찬은 의외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록 보컬로서 좋은 자질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는 중요하지요.

 

섹시하고 글램한 창법이 매력적이라 하니, 비주얼이 강력한 로커가 김재중에 의해 탄생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갑네요. 그동안 글램 록을 보여준 세계적 스타들과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궁금해집니다.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하니 충분히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이번 앨범에 김재중이 작사한 곡들이 들어가게 되었다는 사실도 반갑네요. 김바다가 이제는 아이돌이 아닌 아티스트라고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할 정도로 김재중의 매력에 흠뻑 빠져 있다는 사실도 반가움으로 다가옵니다. 그저 립 서비스라고 하기에는 구체적이고, 아티스트로서의 가지를 인정하고 칭찬하고 있다는 사실은 반갑기만 합니다.

 

"내년 1월 김재중이 아주 특별한 솔로 미니 앨범을 발매 한다"

"록의 전설 시나위 5대 보컬인 김바다가 직접 작업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록 장르 음악을 담았다. JYJ활동에서는 볼 수 없었던 김재중의 허스키하고 거친 고음 등 그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

"앨범의 구체적인 내용은 모두 극비다. 차주부터 앨범 발매 자켓 티저와 영상 티저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며 음원 공개에 맞춰 뮤직비디오도 준비 중이다. 최근 영화 자칼이 온다에 수록 된 OST곡들도 함께 하는 스페셜한 앨범으로 올 겨울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 될 것"

씨제스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내년 1월 솔로 미니 앨범이 발매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록 장르 음악을 담았다는 점에서 다채로운 록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반갑기만 합니다. 이미 작업은 완료된 상황이고 후반 작업들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조만간 김재중의 록 솔로 앨범을 조만간 볼 듯합니다.

 

 

김재중의 록 도전을 과거 실패한 문희준의 록 도전과 비교하는 이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김재중이 과거 문희준의 록 도전과 비교하는 것은 어불성설이지요. 기본적으로 록 음악만 해왔던 시나위의 김바다가 김재중의 앨범 작업에 함께 했고, 탁월한 음악성을 이미 검증 받았다는 점에서 비교 불가이지요.

 

김준수의 솔로 앨범에 이어, 김재중의 솔로 앨범이 1월 발매가 된다면 JYJ 팬들로서는 그 무엇보다 반갑고 행복한 선물은 없을 듯합니다. 기존의 음악과는 다른 록 앨범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김재중의 새로운 앨범은 그 자체가 선물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