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30. 11:02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어설픈 안티일 수밖에 없는 이유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엑소의 팬들이 그들이 군면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자며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생각이 없다고 해도 팬을 자처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들을 나락으로 밀어 넣고 있는 한심한 팬들의 행태는 한심하기만 합니다. 그 결과가 결국 자신들이 좋아하는 엑소를 막장 아이돌로 만들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 더욱 큰 일로 다가옵니다. 안티팬이라는 확신은 너무 어이없는 글이기 때문일 겁니다.

 

대한민국 남성들에게 가장 민감한 것은 군 문제입니다. 더욱 스타들의 경우 가장 화려하게 빛날 수 있는 시기에 군에 가야한다는 점에서 수많은 불법 행위들로 군을 면제받기 위해 노력하기도 했었습니다. 많은 스타들이 군면제를 받기 위해 불법을 저지르고 사회적 비난을 받았던 일은 과거의 일만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하나의 도피처가 되었던 군 연예병사 제도가 논란이 될 정도로 연예인들의 군 문제는 심각하게 다가옵니다. 

 

 

대한민국에서 남자로 태어나면 의무적으로 해야만 일이 군에 입대하는 겁니다. 그게 싫으면 대한민국을 떠나면 되는 것이지요. 모두가 균등하게 져야만 하는 국민의 의무라는 점에서 중요하지만 그래서 논란이 되기도 하지요. 돈과 권력을 가질수록 국민의 의무를 저버리는 이들이 많으니 말이지요. 단적인 예로 국회의원 중 군을 간 사람들을 찾는 것이 더욱 빠를 정도로 가진자들의 군기피는 항상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들이 군문제를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정치를 하거나 돈이 많은 자들은 여러 방법을 동원해 군 면제를 받아왔습니다. 형평성 문제가 자연스럽게 나올 수밖에 없고 이런 상황에서 연예인들마저 그런 존재들과 같은 자리를 얻고 싶어 군 면제를 시도하는 행위들은 대중들의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군에 가기 싫어 거짓말을 하던 스타들은 완전히 연예계에서 묻히는 상황들을 많이 봐왔다는 점에서 이번 엑소 사건은 황당합니다.

 

엑소가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SNS에서 나온 글 하나가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엑소 오빠들이 군대 가서는 안 되니 군면제를 받을 수 있도록 서명을 하자는 글은 가관입니다. 엑소 대신 다른 이들이 군 복무를 더 하면 된다는 파렴치한 발언은 경악스럽기까지 하네요. 이런 식의 글을 만약 진짜 팬이 작성했다면 막장 팬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들도 막장으로 만들 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면 되는 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 지금 엑소 팬클럽에서 서명받고 있어요"

엑소 팬을 자처한 한 누리꾼이 자신의 SNS에 올린 이글은 일파만파 퍼지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엑소 오빠들을 군대 보내지 말고 대신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라는 요구는 황당함을 넘어 분노로 이어지게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오빠들을 위해 다른 일반인들이 희생하라는 강요는 무지함이 만들어낸 한심한 작태일 수밖에 없으니 말이지요.

 

이 글이 올라오자마자 논란이 불거진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 사회 건드리지 말아야하는 화약고를 건드렸다는 사실은 용감하다고 표현하기에는 너무 무모했기 때문이지요. 스타에 대한 사랑이 너무 지독해 막장으로 가는 행위들을 이제는 쉽게 목격하고는 합니다. 사생들이 바로 그런 예이고, 이런 극단적인 상황을 당연시하는 이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글을 보면 정말 이들이 엑소 팬들이 맞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일부에서 엑소 안티팬이 만든 논란이라고 이야기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아무리 무식하다고 해도 군 문제가 얼마나 민감한지 알지 못한다는 것은 이상하다는 것이지요. 더욱 엑소 팬클럽이 공식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도 안티의 소행으로 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안티 팬이 만든 공격인지, 생각 없는 한심한 열성팬이 올린 격정적인 글인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군 문제는 결코 쉽게 건드려서는 안 되는 문제라는 점입니다. 한 순간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 중요한 사안이라는 점에서 어설픈 꼼수를 부리지 않고 정당하게 군 입대를 하는 것이 자신들의 역할이라는 사실을 이번 엑소 논란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어떤 스타라도 군 문제에 대해 떳떳하지 못하면 한 순간 비난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스타는 그저 스타 개인이 만들어내지는 못합니다. 처음 관심을 끌 수는 있지만 최고의 스타에 올라서기 위해서는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의 역할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팬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개념 스타가 되고, 아니면 막장 스타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막장팬의 행동은 자신이 좋아하는 엑소를 막장 스타로 만드는 행위라는 사실을 빨리 알아야만 할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