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12. 14:40

조혜련 열애 소식에 환영보다는 냉무와 비난이 난무하는 이유

조혜련이 연하 사업가와 열애 중이라고 합니다. 돌싱이 된 그녀가 열애를 하는 것이 이상할 것은 없습니다. 이혼을 했다고 영원히 홀로 살아야하는 법은 없다는 점에서 그녀의 열애가 비난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중들의 시선을 생각하면 조혜련은 열애마저도 잘못된 선택처럼 다가옵니다. 

 

 

다른 이들의 열애 소식에 환영하는 글들도 많은데 유독 그녀에게만은 불편한 글들과 냉무가 난발하는 것은 그녀를 바라보는 대중들의 시선이 어떤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잘못된 만남도 아닌 조혜련의 열애는 대중들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열애가 되었다는 사실은 안타깝기도 합니다.

 

지난 해 4월 13년 동안의 결혼 생황을 정리한 조혜련은 이후 중국으로 건너가 일정 기간 생활을 했습니다. 동생과 함께 생활하며 중국어 공부에 집중했던 그녀가 다시 돌아와 방송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지만, 과거와 같은 인기를 이어가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한때 가장 잘나가던 여자 개그우먼이었던 그녀의 몰락은 그녀가 자초한 부분이 크다는 점에서 어쩔 수 없는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조혜련은 중국을 오가며 만난 2살 연하의 사업가와 2달째 열애 중이라고 합니다. 남과 여가 만나 자연스럽게 사랑을 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우연하게 만나 뜨거운 사랑을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조혜련에게 현재는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한 시간들일 듯합니다.

 

조혜련의 열애 소식과 함께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그녀의 아이들이었습니다.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그녀의 아들이 방송에 출연해 보여준 모습 때문에 많은 이들은 우려를 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을 봐서라도 연애보다는 아이들을 먼저 생각하라는 이야기를 하는 이들도 존재합니다.

 

 

"엄마의 새 출발에 나와 누나가 걸림돌이 될까봐 걱정된다"

"엄마가 가장이니까 쉬는 날이 생겨도 책임감 때문에 편히 못 쉴 것 같고, 좋은 남자를 만나도 나와 누나 때문에 제대로 못 만날 것 같다"

 

방송에 함께 출연한 조혜련과 아들 우주는 엄마에 대한 우려와 걱정을 하며 엄마에 대한 사랑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자신과 누나로 인해 엄마의 행복에 걸림돌이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라는 아들의 이야기는 참 성숙된 모습이었습니다. 엄마가 가장으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것도 아쉽다는 우주의 마음은 참 보기 좋았지요.

 

아이들을 키워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편히 쉬지도 못하는 엄마가 좋은 남자를 만나도 자신과 누나 때문에 제대로 연애도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라는 아들의 마음은 비슷한 상황에서 느끼는 아이들의 마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주의 이런 발언을 보면 엄마의 새출발을 경계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참 성숙했다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문제는 이런 아들의 발언에 대한 조혜련의 답변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아들 우주의 그런 걱정에 조혜련은 "절대 아니다. 아들과 딸이 나와 함께 살아줘서 너무 좋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지금 이대로도 좋다"는 말로 대신했습니다. 여자로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사랑하는 것도 반갑고 행복하지만, 현재 아이들과 함께 사는 것만으로도 좋다는 조혜련의 발언이 문제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조혜련의 이 발언은 말 그대로 열애도 행복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는 발언은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때가 되면 연애도 하고 싶지만, 그런 기회가 오지 않는다 해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삶도 충분히 행복하고 즐겁다는 조혜련의 마음이 비난의 대상이 될 수는 없으니 말입니다.

 

기미가요 논란 등 조혜련의 좌충우돌은 그녀를 비난과 냉무로 이끈 이유가 되었습니다. 한국 개그우먼으로서 만족하지 않고 일본까지 진출해 성공한 그녀는 분명 대단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런 도전 정신은 부작용을 만들어낼 수밖에 없었고, 이런 부작용은 그녀를 비호감 덩어리로 만들고 말았습니다. 대단한 존재임은 분명하지만 그런 그녀의 행동이 결코 환영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열애설은 오히려 독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게 다가옵니다. 그녀가 마음껏 사랑하는 것은 무죄이지만, 그녀가 보여준 과거의 잘못들이 계속해서 발목을 잡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녀가 풀어야만 하는 숙제가 되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