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 11:42

변호인 관객수 1100만 돌파에 환호하는 국민들과 침묵하는 언론들

영화 '변호인'이 1100만 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흥행을 목적으로 한 상업 영화가 아님에도 2014년 첫 천만 영화를 넘어 1100만을 넘긴 '변호인'에 대해 언론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심스럽기만 합니다. 과거 '도둑들'이 천만을 넘기자 극장 앞에서 생중계를 하듯 실시간으로 중계하던 모습과는 너무 다르니 말입니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천만 영화를 넘긴 위대한 영화 '변호인'에 대한 방송의 의도적인 외면은 이 영화의 위대함을 더욱 크게 합니다. 언론이 외면해서 더욱 위대한 영화가 되고 있는 '변호인'이라는 발언이 낯설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론이 이미 권력의 시녀가 되어버린 방송에서는 '변호인'은 금기가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는 신이 내려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뉴스에서도 다룰 정도로 한국에서 천만 관객 동원은 화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변호인'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적습니다. 아주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이 영화에 대한 방송의 철저한 외면은 황당할 정도입니다. 이들의 외면은 역설적으로 '변호인'이 현 정권을 불편하게 하고 있다는 의미도 될 겁니다.

 

"'변호인'이 지난달 31일, 정식 개봉 44일 만에 1100만(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 '변호인'을 배급하고 있는 NEW는 정식 개봉 44일 만에 1100만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주말이 지나고 다시 집계를 하고 나면 이보다는 더 높은 숫자가 되겠지만, 현 시점 1100만이라는 엄청난 누적관객수를 기록한 이 작품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 누적 관객수로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 6위에 올라와 있는 '변호인'은 5위인 '해운대'와의 기록 차이는 주말 집계 후 뒤집힐 것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1200만 대인 '광해, 왕이 된 남자'나 '7번방의 선물', '도둑들'과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변호인'의 대기록은 잘 하면 다음 주에 모두 새롭게 작성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 최상위에 올라와 있는 '아바타'가 가지고 있는 1300만의 기록 역시 현재의 상황이라면 시간의 문제일 뿐입니다. 개봉관수가 급격하게 줄고 있기는 하지만 2월 한 달 방학이라는 시기를 잘만 이어가 준다면 우리는 '변호인'이 '아바타'를 꺽고 한국영화가 한국 시장에서 최고의 흥행작이라는 기록을 새롭게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변호인'이 이런 대기록을 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왜 언론은 침묵으로 일관하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역대 흥행 대기록을 세웠던 영화들에 대해 다양한 찬사를 보내고, 그 이유를 분석하기에 여념이 없던 방송이 '변호인'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하는 모습은 신기할 정도입니다.


천만을 넘긴 '왕의 남자'부터 언론들은 호들갑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한국시장에서의 천만 넘는 영화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변호인'에 대해서만큼은 이상할 정도로 침묵을 하는 모습은 치졸할 정도입니다. 만약 '변호인'이 아닌 다른 영화가 천만을 넘었다면 과연 방송들이 이렇게 침묵을 지켰을까요? 결코 그렇지 않았을 겁니다.

 

천만 영화에 대한 그들의 호들갑은 마치 대단한 그 무언가라도 얻은 듯 방송으로 내보내기에 여념이 없었을 테니 말이지요. 이런 상황에서도 국민들은 '변호인'에 대한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언론들의 외면에도 불구하고 그 대단한 기록들을 세운 '변호인'은 최악의 상황에서도 이런 대기록을 세운 것은 모두 국민들의 염원이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잘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오고, 국민이 곧 국가다"라는 이 영화의 외침은 다시 한 번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