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3. 17:30

김새론 공식입장 누가 그녀를 마녀로 만들고 있나?

아역 배우인 김새론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웠다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황당합니다. 결과적으로 사실무근으로 밝혀졌지만 그 과정에서 아직도 어린 김새론이 느꼈을 고통은 말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느껴질 정도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주목받는 배우로 활약한 김새론이 느끼는 감정은 상상이상으로 클 수밖에는 없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활동을 하다 보니 또래 친구들이 없다며 아쉬움을 토로한 일들도 많았습니다. 학업과 연기를 병행해야하는 그녀로서는 일상적인 학창시절을 보내기는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그녀가 느끼는 외로움과 고통은 상상보다 컸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 속 김새론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이었습니다. 문제는 그녀의 앞에 놓인 와인 병과 담배 갑을 보고 온갖 추측이 난무하며 하나의 소설 같은 이야기가 탄생했습니다. 중학생인 김새론이 친구들과 술과 담배를 즐긴다는 악성루머였습니다. 사진 한 장이 모든 소설의 근원이고 그 이유이자 증명으로 자리한 상황에서 이에 동조하거나 가볍게 긍정하는 이들이 늘면서 문제는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사진 속에 등장하는 와인 병과 담배 갑은 사실입니다. 문제는 그 술과 담배는 중학생인 김새론과 친구들의 것이 아닌 함께 동석한 부모님들의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부모님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린 또래 친구들과의 기억은 삽시간에 타락한 아역 스타로 변모하게 되었고, 이런 황당함은 결국 어린 그녀에게 큰 상처만 남기고 말았습니다.


"확인 결과 사진 촬영된 당시 김새론은 부모님의 동행 하에 친구 집을 방문했고 다른 친구의 아버지 역시 동석해 계셨으며 문제가 될 만한 상황은 절대 없었습니다"

"한 친구를 제외한 다른 친구들은 그 날 그 자리에서 처음 본 친구들이었고 여러분들이 우려하시는 일은 없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또한 그 날 같이 있던 다른 친구들의 SNS 사진과 김새론은 아무 연관성이 없으니 더 이상의 유추와 억측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지인을 사칭해 사실 확인 되지 않은 내용을 댓글이나 글로 양산해내고 있으신 분들께 더 이상의 악의적인 내용이 확산 되지 않도록 부탁드리며 상황이 계속될 시 소속사 차원에서 보다 강경한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부디 아직은 어리고 여린 새론이에게 믿음을 갖고 지켜봐 주시고 더 이상의 상처를 받지 않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김새론의 소속사인 판타지오 측은 논란이 일자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녀가 술과 담배를 하는 상황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 속의 그 장면은 누가 봐도 탈선한 청소년들의 망가진 모습이 아니라는 사실 정도는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일 뿐이었습니다.

 

 

소속사의 공식입장을 보면 김새론이 부모님과 함께 친구 집을 방문했고 다른 친구의 아버지 역시 동석해 함께 있었다고 합니다. 김새론은 한 친구를 제외하고는 다른 친구들은 그 날 자리가 처음일 정도로 안면식도 없는 사이라고 합니다. 학업과 연기를 병행하며 폭넓은 친구를 만들지 못한 새론으로서는 이번 사건이 더욱 큰 고통으로 이어질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부모님 동행으로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며 조금씩 평범한 이들처럼 친구들을 늘려갈 수 있는 과정을 이번 사건이 망치고 있으니 말이지요. 단순히 김새론과 함께 있던 아이들의 다른 SNS 사진을 가지고 유추해 김새론이 문제가 심각하다는 식으로 사건을 만들고 조작하는 행위는 황당함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는 일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 끔찍합니다.

 

"명절 전이라 어른들이 계셔서 와인이 술이란 것조차 의식 못하고 소파에 앉은 채 사진을 찍었고, 노래방에서 놀다 담배가 있었는지 모른 채 사진을 찍었다. 나이 어긋나는 행동 할 생각 없고, 하지도 않을 것이다. 믿고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소속사의 공식입장과 함께 김새론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명절 전 어른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와인이 술인지도 모르는 그들이 사진을 찍은 것이 잘못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노래방에서 담배가 있는지도 모른 채 사진을 찍은 것도 잘못이라고 합니다. 과연 김새론에게 잘못이란 무엇인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어린 나이에 성공한 김새론에게 시기를 하는 또래들이 많고 그런 상황에서 이런 조작은 결과적으로 큰 문제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습니다. 의도성이 농후한 조작이 악플러들에게는 재미로 다가올지 모르지만, 아직도 어린 그녀에게는 큰 상처로 각인 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김새론은 이제 15살입니다. 여전히 감수성이 풍부하고 두 가지 일을 병행하며 쉽지 않은 시간들을 보내는 그녀에게 이번 논란은 큰 충격으로 다가왔을 듯합니다. 얼마나 답답했으면 자신의 미니홈피에 관련된 사진에 대한 해명을 해야 했을지 생각해보면 안타깝기만 합니다. 정말 김새론이 잘못했다면 비난을 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존재하지도 않은 잘못을 당연시하는 것은 마녀사냥이나 다름없을 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