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1. 4. 15:23

대만언론 소녀시대 성접대부 논란, 강경대응이 절실한 이유

언론이란 다양한 이야기들을 내놓을 수 있어요. 자신들의 관점에서 다양한 시각들을 이야기 하는 것은 언론의 진정한 의미이니 말이지요. 하지만 진실을 왜곡하고 거짓으로 누군가를 의도적으로 비난하려고 했다면 이는 언론으로서의 자질을 의심받아야 하며 비도덕적이며 나아가 범죄와 다를 게 없어요.

극단적인 험한 지금 막지 않으면 안 된다



한국 아이돌들이 아시아 전역을 물들이며 중화권을 중심으로 험한 기류가 본격화되는 게 사실이지요. 대만과 중국 쪽에서는 노골적으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대비책을 강구해야만 한다는 구체적인 전략들을 공공연한 방식으로 논의하는 상황이에요.  

일본의 고착화된 험한에 중화 권에서 시작된 험한 들이 강도를 높여가며 단순히 대중문화에 대한 논란만이 아닌 역사왜곡으로 까지 이어지는 상황에서 침묵이 답이 아닌 것은 당연해요. 강경하게 대처해 사실과 다른 내용을 보도했다면 정정보도와 함께 명예훼손에 따른 막대한 비용의 배상금까지 청구해야만 해요. 

소녀시대를 노골적으로 성 접대부로 묘사하고 이런 일들은 대한민국에서 연예인이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거쳐야만 하는 통과의례라고까지 하는 그들의 발언은 위험 수위를 넘어서는 범죄가 아닐 수 없어요.

"한국 여자 연예인들은 성상납과 성형수술 강요를 받는다"
"한국에서 활동할 당시 성상납 요구를 받았다"


대만 아이돌 출신으로 국내에 들어와 활동을 준비하다 성상납만 받고 돌아갔다며 책을 썼던 대만 연예인 링 웨이링은 이번에도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모든 연예인들이 동일하다는 억지 주장을 폈어요. 그녀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한 사실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노골적으로 없는 사실을 퍼트린 그녀는 대한민국 대중 문화인들의 이름으로 명예훼손으로 고소라도 해야 할 지경이에요.

더 나아가 함께 출연한 천링링이라는 인물은 한국 연예인들을 측은하게 보는 듯 성상납을 해야만 하는 그녀들이 안타깝다고까지 하네요. 과연 그녀가 알고 있는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가 궁금하지만 어떤 근거로 그런 막말을 하는지 이해하기 힘들지요.

그렇다고 국내 연예계에 성상납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아니 전 세계에 어디를 막론하고 연예인들의 성상납의 크기의 차이는 있지만 존재하고 있고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도 해요. 그만큼 연예인이라는 신분이 주는 허약함과 유혹이 많기 때문이겠지요.

대만이나 일본, 나아가 미국에서도 성상납이 전무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작은 사례를 전체를 부풀려 마치 대한민국 전체 연예인들이 성상납만으로 스타가 된 것처럼 왜곡하는 것은 범죄와 다름없어요. 이런 막말과 범죄 수준의 명예훼손을 저지른 대만 방송에 아무런 조처도 취하지 않는다면 이를 사실로 받아들이는 것과 다름없어요.

한두 번 이런 무지한 일들은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 노골적이고 의도적으로 대한민국 연예산업 자체를 범죄 집단화하는 것에 대해서는 강경한 입장을 밝혀야만 해요. 대만의 범죄 수준의 방송이 아무런 제재 없이 마무리가 된다면 이는 곧바로 중국과 일본으로 전파될 수밖에는 없어요.

대만 언론의 막말들이 모두 사실이 되어 그들에게는 더없니 좋은 먹잇감이 될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지요. 노골적으로 소녀시대 사진에 성상납을 명기한 것은 심각한 명예훼손이에요. SM으로서는 강경 대응을 통해 사과방송과 재발방지, 사실과 다른 유언비어로 소녀시대를 노골적으로 폄하한 것에 대한 응당한 처벌을 요구해야만 해요. 그에 따른 금전적인 보상도 수십억 아니 수백억에 달하는 배상비용도 청구함으로서 없는 사실을 만들어 대한민국 연예인들을 성상납자로 만드는 일들에 일침을 놔야만 해요.

그저 대만 시장을 염두에 두고 대충 정리했다가는 이런 식의 반복은 더욱 큰 형태로 재등장 할 수밖에는 없어요. 선례를 만들어 유사한 범죄를 저질렀을 때는 엄청난 보상이 따를 수밖에 없음을 이번 기회에 알려줘야만 하지요.

일본의 걸 그룹 모닝구무스메가 한국 연예인들을 눈이 찢어진 아시안이라 비하해서 논란이 일었어요. 이런 작은 것들이 모여서 말도 안 되는 논란을 만들고 있음을 상기해 봤을 때 이번 대만방송의 소녀시대 성상납발언은 강경한 대응으로 더 이상 유사 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만 해요. 대만 시장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이번 기회에 본때를 보이지 않으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 걸 그룹들에게 가해지는 공격들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는 힘들어지기 때문이지요.

무지함이 만들어낸 범죄는 법적으로 명확하게 따져서 더 이상은 이런 무모한 짓을 하지 못하도록 해야만 해요. 이번에도 대충 넘어간다면 그들의 험한은 더욱 탄력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문화도 전쟁이에요.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공격도 필요하지요. 지금이 바로 그 공격을 할 시점이기도 해요. 더 이상의 억울한 희생자를 내지 않기 위해서는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본때를 보여야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