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16. 11:30

유재석 FNC 정형돈에 이은 계약 초대박인 이유

유재석이 소속사를 정했습니다. 최근 정형돈이 향한 FNC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FNC는 아이돌 밴드로 시작해 걸그룹 AOA의 성공에 이어 이제는 유재석과 정형돈을 품으며 최고의 기획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민 MC인 유재석을 품었다는 사실은 엄청난 사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FT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씨엔블루까지 아이돌 밴드라는 차이점으로 아이돌 시장을 잠식한 그들은 걸그룹인 AOA까지 성공시키며 우뚝 섰습니다. 걸그룹 밴드가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아이돌 밴드 기획사라는 확실한 차이점으로 자리를 잡은 FNC는 이제는 확실한 기획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이돌만이 아니라 개그맨들과 배우들도 대거 합류해 아이돌 기획사라는 틀을 벗어나 대형 기획사로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한 FNC는 유재석을 영입함으로서 화룡점정이 되었습니다. 정형돈이 합류하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FNC는 유재석까지 함께 하면서 단숨에 최고의 존재감으로 떠올랐습니다.

 

"성실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유재석은 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FNC의 비전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로, 이 같은 양쪽의 공감대가 전속계약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OA 등 소속 가수들의 활발한 해외 활동과 아카데미사업 등으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한 FNC는 국내는 물론 유재석의 해외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FNC 측은 유재석 영입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재석이라는 인물에 대해 FNC가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했는지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 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자 한다는 말 속에는 유재석이라는 인물이 단박에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유재석이 품고 있는 이미지가 FNC가 지향하는 점과 닮았고, 이런 공감대가 전속계약을 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성공한 아이돌만이 아니라 유재석의 해외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런닝맨'의 인기가 높다는 점에서 유재석의 해외 활동도 기대됩니다.

 

"유재석이 FN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은 건 친한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고 싶어 했기 때문이다"

"FNC엔터테인먼트에는 송은이 정형돈 등 유재석과 절친한 이들이 소속돼 있다. 유재석 역시 친한 사람들과 일을 하고 싶어 했고, 그래서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좋은 회사에서 평소 친한 좋은 동료들과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

 

유재석 측은 FNC와의 계약과 관련해 친한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FNC에는 유재석의 절친인 송은이가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고, 정형돈 역시 최근 계약을 체결하면서 많은 관심을 가진 듯합니다. 5년 동안 계약사 없이 홀로 활동하던 유재석이라는 점에서 이번 FNC와의 계약은 무척이나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유재석은 좋은 회사와 평소 친한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돈만 바라던 과거 유재석의 소속사는 많은 상처만 그에게 남겼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동료들이 대거 SM에 둥지를 틀 때에도 유재석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기획사들이 유재석을 데려가기 위해 노력해왔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유재석이 어느 회사를 선택하느냐는 큰 관심사였습니다. 유재석이 1인 기획사를 차려 독립하고 기존 기획사로 들어가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들도 있었지만 FNC와 계약을 하면서 유재석의 최종 종착지와 관련한 관심은 이제 끝나게 되었습니다.

 

"내부에서도 거의 몰랐다. 일부만 알았다. 직원들도 기사를 보고야 알았다. 극비리에 진행했다"

"유재석이 회사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계약한 것으로 본다. 유재석이 SBS '런닝맨' 등으로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는데. FNC의 중국 쪽 인프라가 탄탄하며 아카데미도 설치돼 있고 계속 확장 중이다. 그런 점들이 유재석에게 신뢰를 준 것 같다"

 

FNC의 내부 인사는 유재석 영입과 관련해 누구도 알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CEO를 비롯해 핵심 인사들을 제외하고는 전혀 몰랐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재석 영입을 위해 상당히 공을 들였고 조심스러워했다는 사실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유재석이 FNC를 선택한 것은 발전 가능성을 보고 계약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발언은 FNC이기 때문에 가능한 발언이라고 보입니다. 중국 쪽에 아카데미도 설치되어 있다는 점에서 유재석의 해외 진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돌 밴드로 시작해 개그맨들이 영입되고 배우들까지 합류한 FNC는 유재석과 정형돈을 영입하며 최고의 기획사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그 어떤 기획사에 비교를 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존재감을 키웠습니다. 유재석은 어떤 기획사와 계약을 하든 대박일 수밖에 없습니다. 정형돈에 이어 유재석까지 얻은 FNC는 최고로 올라설 기회를 잡았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